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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푸조, 프리미엄 쿠페 'RCZ' 국내 런칭


사진_푸조


 푸조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가 28일, 청담동 푸조 강남타워에서 프리미엄 쿠페 'RCZ' 한국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RCZ'는 지난 2007년 프랑크프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후 컨셉카는 상용화 하기 힘들다는 통상적인 관념을 깨고 파격적으로 양산이 결정된 모델이다. 더욱이 상용화 과정에서 잃기 쉬운 컨셉카 고유의 화려한 디자인이 양산 모델로도 그대로 이어져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RCZ'의 내부는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위해 낮게 설계된 드라이빙 포지션, 헤드 레스트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버킷 시트, 일반 스티어링 휠의 3/4사이즈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 부드러운 유선형의 페시아 판넬, 그리고 크로노그래프 스타일의 시계까지 스포츠 쿠페로의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리도록 고안되어 운전자를 더욱 스포티한 환경으로 끌어들인다.

 여기에 기본으로 장착된 엔진 사운드 시스템은 'RCZ'만의 다이나믹하면서도 정제된 엔진 배기음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스포티한 감성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성 또한 융통성 있게 디자인 되었다.
384리터의 트렁크와 더불어 차량 바닥의 30리터의 추가 공간까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뒷좌석을 접었을 때에는 최대 760리터의 넓은 공간을 제공하여 주말 레저용 차량으로도 손색이 없다. 

 유로5 기준을 만족시키는 최신 1.6 터보 가솔린 직분사 THP엔진이 장착되어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24.5kg-m의 힘을 낸다. 아이신(Aisin AW)에서 개발된 새로운 6단 자동 기어는 토크 컨버터의 최적화와 마찰에 의한 손실 감소를 통해 12.8km/L의 우수한 연비와 183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끌어냈다.(*200마력 6단 수동 'RCZ 다이나미끄(Dynamique)' 모델은 2011년에 출시 된다.)

 또한, 견고한 베이스를 자랑하는 플랫폼 2를 바탕으로 설계된 'RCZ'는 맥퍼슨 타입 전방 서스펜션과 크로스멤버 후방 서스펜션으로 구성되어 정확한 로드홀딩과 빠른 반응성을 보장한다. 이밖에 더욱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 인텔리전트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한 액티브 보닛 시스템, 전 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전동식 히팅 가죽시트, 제논 라이트 등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지난 4월 프랑스에서 200대 한정판 모델이 48시간에 완판된 것에 이어 지난달 출시된 일본에서는 일년 물량인 500대가 열흘 만에 계약 완료 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국내에서의 반응도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5천 61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