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러리 Gallery

[2010 Paris] 2010 Kia POP Concept


01234


기아차가 공개한 일렉트릭 컨셉트 카 '팝'은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 무공해(Zero Emission) 자동차로, 미래지향적이고 감각적 디자인으로 기아차의 혁신적인 디자인을 표현했다.

 전면부에 기아차의 패밀리룩을 기존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아닌 점(dot)을 활용한 그라데이션 방식으로 형상화해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부여했으며 항공기를 연상시키는 앞 유리창은 썬루프와 연결되어 넓은 시야와 뛰어난 개방감을 제공한다.

 B필러 없이 앞좌석에서 뒷좌석으로 이어지는 긴 사선 형태의 옆 유리창과 마치 곤충의 날개처럼 열리는 전축 회전 도어(front-hinged door)는 '팝'만의 독특한 측면 스타일을 완성한다. 클러스터에 장착된 차세대 친환경 LED인 투명 유기 발광 다이오드(TOLED)를 통해 속도, 연료 잔여량 등 차량 관련 정보를 제공해 미래지향적이고 친환경적 이미지를 선보인다.

 배출가스가 전혀 없는 무공해 자동차 '팝'은 내구성,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18kWh 리튬 폴리머 배터리와 고효율 전기모터를 탑재해 최고 출력 50kW(68ps), 최대 토크 19.4kg-m(190Nm) 동력 성능을 확보했다.

 최고 속도는 140km/h. 1회 충전으로 160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시내 주행 및 통근용으로 충분히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