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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V8 다이내믹 풀 사이즈 세단 - 2020 Audi S8


 4세대 A8(D5) 기반의 스포츠 세단 아우디 S8에도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그리고 혁신적인 아우디의 최신 서스펜션 시스템이 채택돼 코너링에서의 롤 앵글이 절반 줄어들었고 가속과 감속시 발생하는 피치와 롤 현상이 현격히 감소했다.

 엔진 룸은 여전히 4.0 V8 트윈터보 엔진이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고출력은 520ps에서 571ps(563hp)로, 최대토크는 66.3kg.m에서 81.6kg.m(800Nm)로 크게 상승했다. 진보적인 고급감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모두 갖춘 5.18미터 크기의 스포츠 세단 S8은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가변 실린더 제어 기술 ‘실린더 온 디맨드(Cylinder on demand)’을 통해 높은 효율성도 취했다.

 현행 A8 라인업에서 S8은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갖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캐릭터는 내외장 디자인에도 은은하게 묻어있다. 프론트 범퍼, 사이드 실, 사이드 미러 하우징, 쿼드 배기구에 적용된 크롬 또는 하이-글로스 블랙 마감으로 스포티함이 강조되었으며, 5더블 스포크 디자인의 21인치 휠을 신고, H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기본 장착하고 레이저 라이트와 OLED 테일라이트를 옵션 장착했다.



 이중접합유리 덕에 조용하고 쾌적한 내부에는 발코나(Valcona) 또는 우니캣(Unikat) 가죽에 다이아몬드 스티치가 적용된 스포츠 시트, 3D 입체 효과를 낸 카본 벡터(Carbon Vector)와 브러시드 매트 알루미늄 조합의 대시 인레이 장식, 그리고 프리미엄 에어 퀄리티 시스템 등이 갖추어져있다. 아우디의 영리한 최신 서스펜션 시스템은 문이 열리면 재빨리 50mm 차체를 들어올려 편리한 승하차를 돕는다.

 신형 S8의 제로백은 3.8초에 불과하며 아쉽게도 최고속도는 250km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됐다. 다이내믹 올-휠 스티어링(Dynamic all-wheel steering), 콰트로(Quattro) 스포츠 디퍼렌셜, 프리딕티브 액티브 서스펜션(Predictive active suspension)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갖춰 역동적인 조종성을 발휘한다. 신형 S8에는 또, 420mm 크기의 카본 파이버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가 옵션 장착된다.


 

 이번 신형 S8은 최초로 표준 휠 베이스 모델과 롱 휠 베이스 모델로 출시가 이루어지는데, 아우디가 “주요 시장”이라 일컷는 네 곳 중국, 북미, 캐나다, 한국에서는 머리위공간과 다리공간이 상대적으로 넓은 롱 휠 베이스 모델만 출시된다.

 

사진=아우디/ 글=offerkis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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