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1년 전, 아우디는 ‘Q8’을 통해 매력적인 쿠페 스타일의 럭셔리 SUV 시장에 뛰어들었다. BMW X6, 벤츠 GLE 쿠페와 같은 경쟁 모델들처럼 아우디 Q8도 우아하면서도 파워풀한 외모로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당긴다.
하지만 독일 튜너 루마 디자인(LUMMA Design)은 거기서 충분함을 느끼지 않았다. 그래서 그들은 Q8의 차폭을 넓히고 정제된 디자인의 공력 패키지를 맞춤 제작해 달았다.
그렇게 탄생한 CLR 8S은 바깥으로 돌출된 확장 휠 아치, 부착형 프론트 스포일러와 엔진 후드로 Q8에 비해 훨씬 화끈하고 공격적인 외관을 가졌다. 시선을 뒤로 옮기면 새로운 스타일의 로커 패널로 시각적 안정감이 커졌고, 뒤에서는 레이싱 카에 달릴 법한 터프한 디퓨저가 4개의 테일파이프를 품고 있다. 루프 끝과 테일게이트 턱에는 각각 스포일러가 장착됐다.
루마 디자인이 직접 제작한 두 종류의 22인치 합금 휠에 의해 ‘CLR 8S’가 가진 매력이 격상되는데, 하나는 브러쉬드 V 스포크가 엘레강스함을, 다른 하나는 매트-블랙 피니시로 스포티함을 특히 강하게 표현한다.
그밖에도 루마 디자인은 다양한 주문 제작형 옵션으로 CLR 8S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며, 엔진 출력은 100마력 이상 증가된다.
사진=LUMMA Design/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