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를 통해 싱어가 DLS, Dynamics and Lightweighting Study 포르쉐 911을 공개했다.
이 차는 싱어와 윌리암스 어드밴스드 엔지니어링의 공동 개발로 탄생했다. 포르쉐 애호가인 싱어의 한 고객이 자신이 소유한 1990년식 포르쉐 964의 경량화와 고성능화를 요구한 것이 이 프로젝트의 시발점이 되었으며, 겉모습은 클래식 911의 형태를 띄고 있지만 속 알맹이는 현대 기술들로 이루어진 점이 특징이다.
포르쉐 애호가인 고객의 높은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모든 바디 패널을 CFD 전산유체역학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제작, 저항은 낮고 다운포스와 냉각 성능은 높은 비스포크 차체를 완성했다. 바디 패널의 제작에는 모두 카본 파이버 소재가 사용됐다.
윌리암스는 위 작업을 포함해 비틀림 강성의 강화와 차체 균형을 개선하는 작업도 도맡았다. 균형을 개선하기 위해 엔진은 앞쪽으로 밀고 가능한 부품들을 앞쪽 트렁크에 재배치했다.
서스펜션과 함께 수평 대향 6기통 공랭식 엔진도 윌리암스가 전면적으로 손봤다. 포르쉐의 유명 레이싱 엔진 개발자 한스 메츠거(Hans Mezger)로부터 기술 조언을 받아 전면 개량된 4.0 수평대향 6기통 공랭식 엔진은 지금 최고출력으로 500마력을 발휘한다.
보쉬가 DLS 911을 위해 트랙션 컨트롤과 ABS, 차체자세제어 시스템을 개발했고, TC와 ESC를 끌 수 있는 주행 모드도 갖췄다. BBS의 18인치 단조 마그네슘 휠에는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컵2 타이어와 브렘보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결합됐다.
DLS 911은 총 75대가 제작될 예정. 차량 가격은 180만 달러(약 20억원)로 알려졌다.
사진=싱어/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