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플래그십 세단 ‘THE K9’의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7일 공개했다.
이번에 렌더링을 통해 첫 선을 보인 THE K9은 “Gravity of Prestige: 응축된 고급감과 품격의 무게”를 디자인 컨셉트로 대형 럭셔리 세단에 걸맞은 위엄과 무게감을 형상화했다.
THE K9의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부터 시작되는 후드의 풍부한 볼륨과 입체적이고 세밀한 디자인을 통해 럭셔리 세단의 위엄과 기품을 강조했다.
또한 빛의 궤적을 동적으로 형상화한 LED 헤드램프 디자인은 THE K9에 고급스러우면서도 진보적인 인상을 부여했으며, 리어콤비램프에는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빛의 움직임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적용해 앞뒤로 조화로움을 유지했다. 그리고 거기에 크롬 가니쉬를 더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기아차는 고급 오너-드리븐 컨셉트의 대형 세단으로서 운전자에게 최상의 주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THE K9에 적용된 핵심 기술을 공개했다.
THE K9에 동급 최초로 적용된 차로유지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는 전방 레이더 및 카메라를 통해 선행 차와의 차간 거리 유지 및 차로 중앙 주행이 가능하도록 조향 및 가감속을 제어해주는 첨단 주행 신기술이다.
일반 도로까지 실제 사용 구간을 대폭 확대한 차로유지보조(LFA) 기술은 고속도로 주행보조(HDA)와 함께 운전자들에게 최고의 주행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후측방 사각지대 감지 및 경보시스템에 한 단계 진일보한 후측방모니터(BVM, Blind-spot View Monitor)도 신규 적용된다. 후측방모니터(BVM)는 운전자가 방향지시등을 조작할 경우 해당 방향의 후측방 영상을 좌·우 클러스터 화면에 개별적으로 표시해 안전하게 차선 변경을 할 수 있도록 보조한다.
곡선 구간 주행 시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Navigation-based Smart Cruise Control)도 탑재된다. 고속도로 또는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곡선구간에 진입하기 전 자동으로 차량의 속도를 자동적으로 감속해 곡선로를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제어한다.
전면 주차 차량의 후진 출차시 후측방 접근 차량과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Rear Cross-traffic Collision-avoidance Assist)를 적용해 전방위적인 안전성을 높였다.
GPS와 연계해 차량이 터널에 진입할 때 창문과 공조 시스템을 자동적으로 제어하는 터널연동 자동제어 기능도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기아차는 4월 국내를 시작으로 일부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THE K9의 판매에 들어간다.
사진=기아차/ 글=기아차,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