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7일 오늘 자사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해치백 푸조 308의 부분 변경 모델인 ‘뉴 푸조 308’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뉴 푸조 308은 지난 2014년 6월 국내 출시 이후 4년 만의 부분 변경으로, 스포티한 디자인 변화와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뉴 푸조 308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바로 전면부 디자인이다. 뉴 푸조 3008 SUV부터 시작된 크롬 소재의 입체적인 프론트 그릴이 적용되어 전체적인 차량 분위기가 더욱 스포티해졌으며, 범퍼 하단부터 헤드램프까지 끌어올린 라인이 날렵한 인상을 더한다.
방향 지시등과 범퍼 그릴도 기존보다 와이드하게 배치해 차가 더욱 낮고 넓어 보이게 연출했다. 여기에 국내고객들이 선호하는 풀 LED 헤드램프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했으며,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가 푸조만의 강렬한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뉴 푸조 308의 인테리어는 기존 아이-콕핏(i-Cockpit)을 그대로 이어가면서, 9.7인치 터치 스크린을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를 뉴 푸조 3008 SUV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변경해 차량 제어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GT 라인과 GT, SW트림에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기본 적용되어 탑승객에게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GT 트림에는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탑재했다.
뉴 푸조 308의 기본 트렁크 용량은 470리터, 6:4 풀-플랫 방식의 2열 시트를 접을 시에는 최대 1,309리터의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뉴 푸조 308 SW의 경우 현대인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여 설계됐다. 기본 트렁크 용량은 해치백 모델보다 190리터가 더 큰 660리터이며,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775리터까지 확보된다.
뉴 푸조 308 알뤼르와 GT라인, SW 모델에는 유로6를 충족하는 1.6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리며, 최고출력 120마력(ps), 최대토크 30.61 kg.m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16인치 휠을 탑재한 알뤼르 트림의 경우 15.3 km/ℓ (고속도로 기준 16.7 km/ℓ, 도심 14.3 km/ℓ), 17인치 휠을 탑재한 GT 라인은 14.6 km/ℓ (고속도로 기준 15.9 km/ℓ, 도심 13.6 km/ℓ), 16인치 휠을 탑재한 SW는15.3 km/ℓ (고속도로 기준 16.8 km/ℓ, 도심 14.3 km/ℓ)으로 우수한 연료효율성을 달성했다.
뉴 푸조 308 GT는 2.0 리터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가 탑재됐다. 최대출력 180 마력(ps), 최대 토크 40.82 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18인치 휠을 적용했다. 연비는 13.3 km/ℓ (고속도로 기준 14.3 km/ℓ, 도심 12.6 km/ℓ)이다.
뉴 푸조 308의 전 트림에는 탑승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ADAS)을 새롭게 적용하며 상품성을 높였다.
능동적으로 스티어링 휠의 조향에 개입해 기존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주행 조건에 따라 하이빔과 로우빔을 조절하는 ‘스마트빔 어시스트’, 제한 속도 표지판 인식 기능을 함께 지원하는 ‘크루즈 컨트롤 & 스피드 리미트 시스템’, 가파른 길에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는 ‘힐 어시스트(언덕길밀림방지)’,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했다.
뉴 푸조 308은 알뤼르와 GT라인, GT, 그리고 왜건 모델인 SW까지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알뤼르 3,190만 원(변동 없음), GT 라인 3,450만원(+110만원), SW 3,490 만원 (+100만원), 그리고 GT 3,990만원(-200만 원)이다. (VAT 포함)
사진=푸조/ 글=푸조, 편집=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