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와 미래 자율주행 기술, 양산화가 임박한 혁신적인 새 엔진 기술이 하나의 자동차에 모두 담겼다.
이것은 ‘Q 인스퍼레이션(Q Inspiration)’의 이야기다. 2018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인피니티가 공개한 새로운 컨셉트 카의 이름이다.
Q 인스퍼레이션에는 차기 Q50과 Q70 등에 적용되는 인피니티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가 담겨있다. 스포티-엘레강스의 멋이 있는 중형 세단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여유 있는 크기에 다이내믹한 선의 흐름, 그리고 쿠페적 요소가 결합되어 우아한 사이드 뷰가 특히나 매력적이다. 전면부를 점령한 듀얼-아치 그릴은 훨씬 더 대담해졌다.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설계된 내부는 중간을 가로 지르는 긴 센터 콘솔을 중심으로 4개의 탑승자 공간이 확실하게 분리되어있다. 각종 디지털 기기로 운전석 주변은 간소하면서도 직관적 소통이 가능한 스마트한 공간으로 완성됐다.
Q 인스퍼레이션의 엔진은 닛산의 VC-터보 기술로 설계됐다. 양산을 앞둔 세계 최초의 가변 압축비 엔진이다. 상황에 적합하게 가변적으로 압축비를 조절함으로써, 가솔린 터보 엔진의 출력과 디젤 엔진의 토크, 하이브리드 엔진의 효율성을 다잡았다.
또한 완전자율주행차를 주장하는 Q 인스퍼레이션에는 ‘ProPILOT(프로파일럿)’ 시스템이 적용되어있다. 지루함과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운전 환경으로부터 운전자를 자유롭게 해주며, 위험한 순간에도 잘 대처하도록 해주는 인피니티의 미래 자율주행 기술이다.
사진=인피니티/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