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페이스리프트로 새로워진 ‘미니 쿠퍼’ 공개


 미니 쿠퍼가 페이스리프트를 받았다. 지난 한 해 영국에서 8번째로 많이 팔린 차인 미니 쿠퍼가 2018년 새해를 맞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외모도 살짝 변했다. 신형 쿠퍼에는 새 디자인의 미니 엠블럼이 부착됐고, 아울러 영국 국기 ‘유니언 잭(Union Jack)’을 형상화한 새 LED 테일라이트가 적용됐다. LED 헤드라이트도 약간 달라졌다. 링-타입의 둥근 LED 주간주행등이 이제 완전히 동그래졌다.


 어댑티브 매트릭스 하이 빔 LED 헤드라이트가 신규 채택됐다. 동급에서는 최초로 제공되는 이것은 물론 선택 사양이다. 또한, 새 바디 컬러 세 종과 함께 새 휠 디자인, 3D 프린트로 제작되는 각종 트림 장식의 도입으로 자기개성을 표현하는 방법이 더 다양해졌다.


 신형 미니 쿠퍼에는 모두 6.5인치 크기의 컬러 스크린이 기본 장착되며 멀티펑션 버튼들이 달린 새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쓴다.




 

 기존에 1.2리터 가솔린 엔진을 쓰던 ‘미니 원’이 앞으로는 1.5리터 배기량의 3기통 가솔린 엔진을 쓴다. 최고출력은 102ps로 변함이 없다. 하지만 최대토크는 19.4kg.m(190Nm)로 1kg.m(10Nm) 증가했다.


 이와 함께 모든 가솔린 엔진의 직접분사 최대압이 200 bar에서 350 bar로 상향됐고 터보차저의 블레이드가 열에 더 강한 소재로 변경됐다. 미니에 따르면, 디젤 엔진의 커먼 레일 직접분사 시스템은 더욱 정밀해졌다.


 계속해서 기본 제공되는 6단 수동변속기를 원하지 않을 경우, 미니 원, 미니 쿠퍼, 쿠퍼 S, 쿠퍼 D 차량에서 더 빠르고 효율적인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선택 장착할 수 있게 됐다. 디젤 모델 중 가장 파워풀한 쿠퍼 SD에는 앞으로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된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미니 쿠퍼 3도어와 5도어 모델, 그리고 컨버터블 모델만 해당된다. 위 차량들은 오는 3월에 영국 옥스퍼드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된다. 아직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사진 링크: 2018 MINI Cooper S 3 Door

▶사진 링크: 2018 MINI Cooper S Cabrio


사진=미니/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