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xpc
글_F1-라이브
2009년 사양의 F1 표뮬러-원 머신이 처음 모습을 드러낸다면, 그것을 본 사람들은 상상 이상의 충격을
받게 될것이다. ING 로노팀과 함께 머신 개발에 참가하고 있는 컨설팅 기업 관계자의 말이다.
그의 말에 따르면, 내년 슬릭 타이어와 KERS가 F1에 도입될 예정이지만, 그보다 공력에 대한 규제 강
화로 시각적인 변화가 가장 클것이라고 한다. 플립-업이나 윙렛 바디 워크의 추가적인 사용이 전면 금
지되고 프론트 윙은 사이즈가 더 커진다. 윌리암스에서 최근에 테스트한 2009년 사양의 리어 윙은 2008
년보다 훨씬 높은 포지션에 크기는 작아진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