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yshot] 차기 BMW Z4, 양산형 헤드라이트 달고 나타났다.



 차기 BMW Z4가 어떤 스타일을 갖게 될지 조금 더 내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새로운 스파이샷이 촬영됐다.


 여전히 차체는 꼼꼼하게 위장되어있다. 캐릭터 라인들이 드러나지 않게 패널을 씌운 뒤 이리저리 소용돌이치는 래핑으로 온몸을 감쌌고, 조금은 투박한 모습의 검은 소프트 톱을 그 위에 얹었다. 차량 내부를 공개하지 않겠다는 의도도 거기에 담겨있다.


 하지만 이제 차기 Z4의 프로토타입 모델은 양산 제품의 헤드라이트를 쓴다. 이것은 정면에서 바라보면 작고 동글동글해 보이지만, 옆에서 보면 팬더 위까지 길게 쭉 연장되어있다.



BMW Concept Z4


 이번에 공개된 헤드라이트는 8월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 이벤트에서 초연된 ‘BMW 컨셉트 Z4’의 것과 무척 닮았는데, 각진 ‘엔젤 아이’ LED 시그니처 라이트가 아래쪽 절반만 있으며 비좁은 공간에 무리해서 트윈 프로젝터 클러스터를 넣지 않은 부분도 컨셉트 카와 같다.


 차기 BMW Z4는 내년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초연이 예상된다. i3와 i8을 개발하면서 확보한 기술로 BMW는 알루미늄과 CFRP 소재를 복합적으로 사용한 경량 플랫폼을 차기 Z4에도 적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엔진 라인업은 sDrive20i와 sDrive30i에 탑재되는 트윈터보 4기통 엔진으로 시작되며, 3.0L 직렬 6기통 엔진이 M40i에 탑재된다.


사진=Motor1, Automobilemag

글=offerkiss@gmail.com


0123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