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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최초의 후륜 구동 R8, 999대 한정 판매 - 2017 Audi R8 V10 RWS


 소문대로 올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아우디가 후륜 구동 버전의 R8을 최초 공개한다.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의 언론 공개일인 12일 아우디가 후륜 구동 R8 ‘R8 V10 RWS’를 공개했다. 스파이더와 쿠페 포함 총 999대만 한정 판매되는 차량이다.


 

 람보르기니에는 가야르도 시절에 처음 후륜 구동 모델이 나왔었지만, 아우디 R8은 이번에 처음으로 4륜 구동 시스템에서 독립했다.


 후륜 구동 R8 역시 5.2리터 배기량의 V10 자연흡기 엔진에서 최고출력 540ps(532hp), 최대토크 55.1kg-m(540Nm)를 발생시킨다. 이제 이것은 오로지 뒷바퀴로만 보내지며, 최고속도 320km/h 이상에 0->100km/h 제로백으로는 3.7초를 기록한다. 비록 기계 구조의 단순화로 50kg 체중이 줄었지만, 제로백은 4륜 구동 모델보다 0.2초 느리다.


 40마력 더 강력한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580-2의 제로백은 3.4초다.




 비록 스톱워치 상에서는 4륜 구동 모델보다 조금 느릴지 모르지만, 심장박동수 끌어올리기 대결을 하면 결과는 달라진다. “R8 V10 RWS는 순수주의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아우디 스포트 GmbH(Audi Sport GmbH) 보스 슈테판 빙켈만은 이렇게 말한다.


 아우디는 4륜 구동에서 2륜 구동화가 된 R8을 위해 섀시와 핸들링을 더욱 화끈하게 튜닝을 다시했다. 그러면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에서 ‘다이내믹(dynamic)’ 모드를 설정하고 ESC 모드를 ‘스포트(Sport)’로 맞추면 마음껏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한편 R8 RWS에 장착되는 19인치 캐스트 알루미늄 휠은 기본적으로 블랙 피니시를 적용 받는다. V형 5스포크 디자인의 휠이며 그것을 245/35, 295/35 타이어가 감싼다. 그와 함께 싱글프레임 그릴과 그 외 각종 그릴이 일제히 매트 블랙으로 처리되었고, R8의 상징 ‘사이드블레이드’는 위쪽은 글로스 블랙, 아래쪽은 바디컬러가 적용됐다.


 아우디 R8 V10 RWS의 가격은 쿠페가 14만 유로(약 1억 9,000만원), 스파이더가 15만 3,000유로(약 2억 700만원)다.


사진=아우디

글=offerkis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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