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BMW X2’가 도심에 나타났다.



 의문의 SUV 한 대가 도심 한 가운데 등장했다. 컬러풀한 밀리터리 룩의 옷을 입은 이 차는 BMW X2다.


 외국의 한 라이프스타일 블로그를 통해 패셔너블한 위장 필름을 뒤집어쓴 BMW X2의 특별한 사진들이 공개됐다.


 지난해 파리 모터쇼에 출품된 ‘컨셉트 X2’를 통해 BMW는 새로운 소형 SUV의 등장을 예고했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에 등장하는 X2는 바로 그 컨셉트 카의 양산 모델이며, 1년 전 컨셉트 카보다 중후한 느낌의 외관 디자인을 이번 사진을 통해 살짝 엿볼 수 있다.




BMW Concept X2


 X2는 내년에 시장에 출시된다. 현재 엔트리 SUV X1, 그리고 X3 사이에 있는 빈공간이 X2를 통해 메꿔진다. BMW에서 짝수 이름은 쿠페나 컨버터블 모델에만 쓰이지만, X4나 X6와 달리 X2는 “쿠페”라고 부를 정도로 드라마틱한 루프 라인을 갖지 않는 점이 눈길을 끈다.


 X2는 후륜 구동에서 전륜 구동으로 바뀐 X1과 2시리즈 MPV처럼 전륜 구동 플랫폼 ‘UKL2’을 토대로 개발되어, BMW에서 네 번째 전륜 구동 차가 된다. 그리고 X1에서부터 넓게는 미니 컨트리맨까지 구동계를 공유한다.


 BMW는 현재 7시리즈와 같은 플랫폼을 쓰는 7인승 대형 SUV ‘X7’ 또한 개발 중이다. 최근 보도에 따르면 X7은 오는 9월에 개막하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컨셉트 카로 사전 공개된다.


사진=Motor1

글=offerkiss@gmail.com


0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