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기아차 신형 소형 SUV ‘스토닉’ 유럽서 최초 공개 (사진)



 소형 SUV 최대 격전지 유럽에서 세계 최초로 기아차의 새로운 소형 SUV ‘스토닉’이 공개됐다.


 현지시간으로 20일, 기아차 유럽판매법인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새로운 소형 SUV 스토닉의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새로운 소형 SUV 스토닉의 실물을 최초로 공개하고, 예상 엔진 라인업과 R&H 및 NVH 기술, 그리고 최첨단 안전·편의사양 등 주요 상품 설명을 진행했다.


 기아차에 따르면 B세그먼트 SUV는 유럽에서 가장 크게 성장하고 있는 차급으로 현재 매년 110만대가 팔리고 있다. 전체 판매의 7%를 차지한다. 2020년에는 연간 200만대로 성장해, 결국은 C세그먼트 SUV 판매량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된다.




 기아차 유럽디자인센터와 남양연구소 기아디자인센터의 협업으로 완성된 스토닉은 201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돼 찬사를 받았던 ‘프로보(Provo)’ 컨셉트 카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실제로 당시 프로보는 iF, 레드닷과 함께 독일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되는 자동차 브랜드 컨테스트(독일 디자인 협회 주관)에서 최고상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받은 바 있다.


 스토닉은 속도감이 느껴지는 다이내믹한 실루엣과 전체적인 볼륨감의 조화로 SUV의 강인함은 물론 민첩함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세련미와 실용성을 강조한 실내는 운전자의 감성적인 만족도를 높여준다.


 최대 20가지 방법으로 투톤 컬러가 구성된다. 또, 기아차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를 통해 보행자 감지 기능을 갖춘 자동긴급제동을 비롯, 전방추돌경보, 사각지대감지와 후측방접근경보, 차선이탈경고 등의 첨단 안전보조 기술을 갖춘다.


 엔진 라인업은 120ps 출력의 1.0 T-GDI 3기통 터보 엔진을 시작으로 1.25리터와 1.4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 그리고 1.6리터 디젤 엔진으로 구성된다.


 기아차의 새로운 소형 SUV 스토닉은 유럽에서 올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이달 말 공개 후 7월부터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사진=기아차

글=offerkiss@gmail.com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