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시간으로 11일, 인피니티가 ‘QX80 모노그래프’를 공개했다. 새로운 대형 럭셔리 SUV를 준비 중인 인피니티가 기존의 것을 뛰어넘는 상질의 고급 감성을 구현할 방법을 탐구하고자 제작한 디자인 스터디다.
|
‘QX80 모노그래프’는 차세대 QX80의 디자인 방향성을 시사한다. 인피니티의 최근 행보를 보면, 기본적인 신체 비율을 비롯해 QX80 모노그래프가 가진 많은 디자인적 요소가 실제 양산 모델에 전수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행 QX80처럼 ‘QX80 모노그래프’ 역시 전통적인 SUV 형태에 가까운 뚜렷한 2박스형 차체를 갖고 있다. ‘더블 아치’ 프론트 그릴은 현격히 더 커졌고, 모호한 위치에 있었던 헤드라이트가 저만치 위에 제대로 자리를 잡았다. 입체적인 이 헤드라이트는 옆에서 보면 거의 앞바퀴 중간까지 올 정도로 뒤로 길게 연장되어있다.
현행 인피니티 QX80
QX80 특유의 D필러는 인피니티의 최신 디자인 기법을 따라서 변형됐다. 반듯하고 높다란 뒤는 아래쪽이 두툼하게 튀어나와있다. 테일라이트 바로 아래가 가로로 길게 오목하게 들어가있어 더욱 그렇게 느껴진다. LED 테일라이트 역시 헤드라이트처럼 피아노 건반에서 영감을 받아 디테일이 연출됐고, 납작하고 넓은 독특한 트윈 테일파이프 사이에 번호판이 위치한다.
QX80 모노그래프의 실내 사진이나 파워트레인 관련 정보는 없다.
한편, QX80 모노그래프는 일반적인 사이드 미러 대신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며, 도어 핸들은 팝-업 방식이며 바닥면을 커버 처리해서 공기역학 성능을 높였다.
사진=인피니티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