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멕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 ‘570GT by MSO Concept’ 공개

사진/멕라렌



 이번 주 페블비치에서 열리는 콩쿠르 델레강스 클래식 카 이벤트에서 멕라렌이 ‘570GT’를 기반으로 제작한 MSO 컨셉트 카를 공개한다.


 이 차의 이름은 ‘570GT by MSO Concept’다. MSO, 멕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 부서가 그랜드 투어러 성향의 모델 ‘570GT’를 통해 향후 제공하는 몇 가지 특별한 옵션을 사전에 소개하기 위해 제작된 차량이다.


 ‘570GT by MSO Concept’에 적용된 특별한 구성들 가운데 하이라이트는 단연 “Electro-Chromic 루프”다. 현재에도 개발 중인 “Electro-Chromic 루프”는 수동으로 파티션을 여닫는 수고로움 없이,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 글라스 루프의 투과도를 여러 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높은 편의를 제공한다. 거의 투명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고, 반대로 캘리포니아의 뜨거운 여름 햇살이 실내에 한점도 들어오지 못하게 완전히 “다크”하게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570GT by MSO Concept’에는 또, 기존 스테인리스 스틸 배기 시스템보다 30% 가벼우면서, 훨씬 풍부하고 개성있는 톤을 가진 새로운 티타늄 배기 시스템이 장착됐다. 또한 MSO 배기 시스템의 히트 쉴드에는 골든 티타늄 나이트라이드 틴트(golden titanium nitride tint)가 적용되어있으며, 이것은 후방부 에어 벤트를 통해 외부에서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570GT by MSO Concept’의 외장 컬러에는 “Pearl White”가 사용되었으며, 거기에 MSO 피아노 블랙 패키지를 통해 휠, 측면 스커트, 전후면과 도어부 디테일에 윤기를 머금은 블랙 피니쉬가 곁들여졌다.


 570ps(562hp), 61.2kg-m(600Nm)를 발휘하는 3.8 V8 트윈터보 엔진의 제원은 그대로다.



012345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