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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6 F1] 1차전 호주 GP FP2 - 해밀턴이 다시 P1, 로스버그는 충돌





 2016 시즌 개막전 호주 GP의 두 번째 세션 2차 프리 프랙티스(이하 FP2)가 웨트 타이어로 시작돼 웨트 타이어로 끝났다.


 같은 날 오전 실시된 FP1의 날씨가 변덕스러워, 총 22명의 드라이버 가운데 거의 절반이 1시간 30분 동안 채 10바퀴를 달리지 못했다. 팀과 드라이버들은 FP2에서 그것을 만회할 수 있길 바랐지만, 애석하게도 멜버른의 날씨는 오후에 더 심술 궂었다.


 이런 가운데서도, 메르세데스의 디펜딩 챔피언 루이스 해밀턴이 또 다시 가장 빠른 페이스를 보이며 P1에 올랐다. 세션 중반부에는 페라리의 키미 라이코넨이 정상에 있었으나, 마지막 30분을 남겨두고 첫 플라잉 랩에 들어간 루이스 해밀턴(메르세데스)이 라이코넨보다 0.65초 빠른 기록을 내고 P1에 올랐다.


 이번 시즌 주목해야할 팀 중 하나인 포스인디아에서 니코 훌켄버그가 마지막에 해밀턴과 라이코넨 사이 P2를 파고들었다. 해밀턴에 0.47초 느렸고, 라이코넨에게는 0.18초 빨랐다. 훌켄버그의 팀 동료 세르지오 페레즈 역시 마지막에 인상적인 페이스를 보였는데, 마지막 섹터3에서 나온 실수가 아쉬웠다.


 니코 로스버그(메르세데스)는 트랙 컨디션이 가장 안 좋을 때, 콘크리트 벽을 향해 미끄러져 탄소섬유 노우즈와 프론트 윙을 깨트리는 사고를 당하고 말았다. 세션 시작 30분께 발생한 이 일로, 로스버그의 FP2는 조기에 종료됐다.


니코 로스버그 사고 영상

http://www.formula1.com/content/fom-website/en/video/2016/3/FP2__Rosberg_prangs_the_barriers__loses_front_wing.html



 윌리암스는 르노, 자우바와 함께 FP2 내내 트랙에 모습을 보이지 않다, 마지막에 잠깐 인스톨레이션 랩만 수행하고 다시 피트로 돌아갔다. 이번에도 페라리 드라이버 세바스찬 베텔의 기세가 느껴지는 랩은 볼 수 없었다. 





photo. Formula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