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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6 F1] 타임 패널티 예선 원했다. - 에클레스톤




 버니 에클레스톤이 자신은 예선에 타임 패널티 시스템을 도입하길 원했었다고 밝혔다.


 몇 차례 엎치락뒤치락된 끝에 세계 모터스포츠 평의회는 일정 시간 뒤 90초 마다 가장 느린 드라이버가 탈락되는 새로운 방식의 예선 시행을 지난 주 승인했다. 그러나 새 예선 방식을 두고 논쟁은 여전하다.


 “거기에 표를 던졌습니다. 어쨌든 뭔가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버니 에클레스톤은 자신은 90초 녹아웃 방식을 원하지 않았다고 영국 『스카이 스포츠(Sky Sports)』에 말했다. “저는 이것이 우리가 바라는 것을 정확하게 실현시켜준다고 특별히 확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시도하고, 또 지켜봐야합니다.”


 당초 버니 에클레스톤은 리버스 그리드 방식의 예선을 원한다고 알려졌었다. 하지만 실제로 자신이 원한 건 가장 빠른 차에 타임 패널티를 줘 후방 그리드에 배정되도록 하는 것이었다고 밝혔다. “어떤 면에서는 레이스보다 익사이팅하기 때문에 저는 지금의 예선 방식을 내버려두길 원했습니다.”


 “거기서 어떤 포맷을 정해, 전 레이스에서 우승한 드라이버의 예선에 기록을 가산하는 방식으로 그리드가 섞이게 만드는 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도 아마 그들은 레이스에서 이길 겁니다. 하지만 최소한 그들은 약간 더 고생하게 되고, 우리는 재밌는 레이스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photo. skyspor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