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P1’과 ‘675LT 스파이더’에 보내는 MSO의 카본 파이버 트리뷰트





 멕라렌도 올해 제네바 모터쇼에 두 대의 특별한 자동차를 선보인다. 이미 판매가 종료된 ‘P1’과 ‘675LT 스파이더’에 헌정의 의미로 멕라렌 비스포크 부서인 MSO가 제작한 원-오프 모델들이다.


 제네바 모터쇼 무대에 오르는 ‘P1’은 카본 파이버 조직을 감추지 않고 자연스럽게 노출시킨 “풀 비주얼 카본 파이버 바디”가 가장 큰 특징이다. 멕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 MSO는 ‘Lio Blue’ 래커를 칠해 카본 파이버 바디에 색을 입히고, 도어 벤트, 주요 에어로 파츠, 미러, 리어 윙 하단면은 클리어 래커를 칠해 멋들어진 대조를 연출했다.


 휠에는 글로스 블랙 피니쉬를 적용했고, 카본 블랙 알칸타라와 블루 스티치로 인테리어를 꾸몄다. 또, 24K 금으로 된 배기 히트쉴드를 장착해 멕라렌 F1에 대한 오마주도 담았다.






 ‘675LT 스파이더’에도 24K 금 배기 히트쉴드가 달려있다. 그리고 기본 컬러로는 ‘Ceramic Grey’를 선택, 카본 파이버로 리트랙터블 하드 톱을 제작해 달았다. ‘롱테일’ 에어브레이크의 아랫면에는, 함께 제네바 모터쇼 무대에 오르는 P1처럼 클리어 피니쉬를 적용했다. ‘675LT 스파이더’의 인테리어는 ‘Xenon Yellow’ 스티치와 알칸타라 소재가 사용된 시트로 꾸며져있다.


photo. 멕라렌 


0123456789101112131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