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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016년 1월 7일 시트로엥의 대표 디젤 크로스오버 ‘C4 피카소 1.6’ 모델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C4 피카소’는 독일 유력 주간지 빌트암존탁(Bild am Sonntag)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가 선정한 ‘2013 골든 스티어링 휠(2013 Golden Steering Wheel) 등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소비자는 물론 전문가에게도 높은 평가를 받은 디젤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C4 피카소 1.6’ 모델은 유로6를 만족하는 PSA그룹의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복합연비15.0km/ℓ(도심 13.9km/ℓ, 고속16.6km/ℓ)의 높은 연비와 최대 출력 120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호쾌한 주행 능력을 갖췄다.
BlueHDi 엔진과 자동변속기의 조화로 높은 연료 효율성-친환경성 달성
‘C4 피카소 1.6’ 모델은 유로6를 충족하는 PSA그룹의 BlueH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탑재로 15.0km/ℓ(도심 13.9km/ℓ, 고속16.6km/ℓ)의 높은 연비와 최대 출력 120 마력, 최대 토크 30.6kg·m의 탁월한 힘을 발휘한다. 특히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 회전 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됨에 따라 일상생활에서도 시원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C4 피카소 1.6’에는 새로운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를 적용했다. EAT6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주행 성능을 개선하고, 내부 마찰을 줄여 내구성을 강화했다. 여기에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있는 시트로엥 특유의 민첩한 핸들링은 끈끈한 로드홀딩과 완벽한 조화를 이뤄내며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
한편 ‘C4 피카소 1.6’에는 차량 정차 시 시동이 자동으로 꺼지고 다시 움직이면 빠르게 재시동을 걸어주는 스톱 앤 스타트 시스템(Stop & Start System)이 탑재됐다. 따라서 정차 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연료와 CO2 배출이 없으며, 시내 주행 시 약 15% 의 연비 향상 효과와 평균 5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를 보인다. PSA의 스톱 앤 스타트는 부드럽고 정숙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효율적인 공간이 선사하는 안락하고 즐거운 여행
‘C4 피카소’는 PSA그룹의 최첨단 경량 플랫폼인 EMP2를 적용해 가벼운 차체와 실용적이면서도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자랑한다. 2,785mm의 넉넉한 휠베이스는 탑승자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을 선사한다.
여기에 실내 곳곳에 다양하고 재치 있는 수납공간을 마련해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운전자의 사용이 잦은 대시보드와 센터 콘솔에 넓은 수납 공간을 마련했으며, 센터 콘솔의 수납박스는 탈착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해 설계했다. 트렁크 공간은 537 리터로 2열을 가장 앞 쪽으로 당길 경우 총 630리터까지, 2열 좌석을 접으면 최대 1,851리터까지 늘어난다.
고품질의 새틴 크롬, 히팅 시트, 다양한 기능이 담긴 스티어링 휠 등 탑승객의 즐거운 드라이빙 경험을 위해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배려했고, 7인치 터치스크린과 12인치 Full HD 파노라믹 스크린 탑재로 운전자에게 편리한 드라이빙 환경을 제공한다.
그 밖의 편의 및 안전 사양
신개념 5인승 디젤 크로스오버 ‘C4 피카소’는 탑승객의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편의 및 안전사양을 갖췄다. 후방 카메라(Reversing Camera)를 기본 탑재했고, 이 밖에 스마트키 시스템, 6개의 에어백,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제공된다.
국내 시장에는 시트로엥 C4 피카소 인텐시브(Intensive) 한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690만원이다(VAT 포함).
photo. 시트로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