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볼보 코리아, 285마력 플래그십 세단 'S80 T6' 출시


사진_볼보


 볼보자동차코리아는 3월 23일, 플래그십 세단 The New '볼보 S80'의 고성능 버전인 T6 모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이내믹한 주행을 위한 전자식 섀시 제어 시스템(Four-C), 상시 4륜구동 시스템(AWD)이 채용되어 역동적인 주행성능까지 갖춘 '볼보 S80'에는 고성능 고효율의 T6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

 배기량 2,953cc, 직렬6기통 저압 터보 방식의 T6엔진은 트윈 스크롤(twin-scroll) 기술을 적용해 빠른 응답성과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그 결과 1,500rpm의 낮은 rpm부터 40.8kg-m의 최대 토크수치를 뿜어내 폭발적인 파워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여기에 285마력의 강력한 출력은 시속 0km부터 100km까지 단 6.9초 만에 도달한다.

 여기에 볼보의 첨단 전자식 섀시 제어 시스템(Four-C)이 추가됐다.
이는 버튼 한 번만 누르면 1초 이하의 순간에 편안한 운전상태에서 스포츠 카와 같은 다이내믹한 주행으로의 변환이 가능해지는 기능이다. 이를 통해 운전자의 의지와 취향에 따라 섀시 설정을 컴포트(Comport), 스포츠(Sport), 어드밴스드(Advanced) 등 3가지로 바꿀 수 있다. 각 설정에 따라 차와 도로의 상태를 1초에 500번씩 모니터링하여 최적의 핸들링에 맞는 섀시로 자동 조절된다.

 또한 최첨단 Haldex AWD 테크놀로지가 Instant Traction™과 결합한 상시 4륜구동(AWD) 시스템이 탑재돼 어떤 상황에서도 최고의 접지력을 제공한다. 여기에 도로 상황에 차가 미끄러지는 경우에도 주행 방향을 바르게 잡아주는 미끄럼 방지 시스템(DSTC) 역시 기본으로 탑재돼 눈길, 빗길과 같은 불안정한 도로환경에서도 안정된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S80 T6'는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독보적인 첨단 안전장치를 탑재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ACC)과 전방 150m 이내의 교통상황을 지속적으로 감시하여 앞 차량이 급제동을 하거나 차간거리가 급속도로 좁아지면 경고음과 함께 적색 경고등을 작동시키는 자동감속기능 내장 충돌경고 시스템(CWAB)도 탑재됐다.

 이 밖에도 차선이탈 경고시스템(LDW), 세계 최초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S), 액티브 벤딩 라이트, 비상 제동 경고등(EBL), 경추 보호 시스템 (WHIPS), 측면 보호 시스템(SIPS) 등 최첨단 안전장치가 대거 탑재됐다.

The New '볼보 S80 T6'의 가격은 68,900,000원(VAT포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