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5 F1] 우승 경쟁까지 3년 걸릴 것 - 카를로스 곤





 르노 CEO 카를로스 곤은 새로운 르노 워크스 팀이 우승 경쟁을 하기까지 앞으로 3년이라는 시간이 걸린다고 보고 있다.


 이번 주, 로터스 F1 팀 인수를 최종 승인한 카를로스 곤은 프랑스 『르 피가로(Le Figaro)』에 이렇게 말했다. “우리 스태프들의 열의를 보면, 3년이면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걸로 생각합니다.”


 올해 르노는 메르세데스, 페라리에 비해 현저히 뒤쳐지는 엔진의 출력 문제를 해결하는데 일모어의 도움을 받았었다. 『오토스포트(Autosport)』에 따르면, 2016 시즌을 앞두고 둘은 관계 강화에 동의하고 새롭게 계약을 나누었으며, 앞으로 일모어는 지금까지 이상으로 체계적으로 르노의 엔진 개발에 협력한다.


 한편 르노가 주주, 그리고 파트너 기업들과 신중하게 향후 F1 활동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는 동안 재정난에 허덕이던 로터스는 파산 직전까지 내몰리면서 패스터 말도나도와 졸리언 팔머 두 드라이버와 2016년 계약을 체결했었다. 그러나 카를로스 곤은 향후 드라이버 교체가 있을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몇 주 더 기다려주세요.” 2016년에 프랑스인 드라이버가 휠을 잡을 가능성을 질문 받은 그는 이렇게 답했다. “2016년 1월에 조직구성과 목표, 전략, 그리고 드라이버와 파트너에 관해 설명드릴 겁니다.”


photo. 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