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다 같은 하이브리드는 싫다. - 2011 Honda CR-Z Modulo

사진_혼다

 지난달 2월 25일부터 일본시장 판매가 시작된 혼다의 신형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 'CR-Z'장착 가능한 악세서리 풀 장착 모델 'CR-Z 모듈로'.

 하이브리드 차 세계 최초로 6단 수동변속기를 결합한 'CR-Z'는 114ps(일본 사양) 1.5리터 가솔린 엔진과 14ps 모터를 탑재해 총 128마력 가량을 발휘한다. CVT 변속기를 장착하면 패들 시프트가 따라오고, 14.8kg-m 엔진 토크는 모터와 합쳐져 총 22.8kg-m 가량을 발휘한다.

 동적인 매력을 함께 높일 수 있는 'CR-Z 모듈로'에는 스포츠 브레이크 패드와 5단계로 감쇠력을 조절할 수 있는 스포츠 서스펜션이 장착돼 차고는 20mm 낮아졌지만 승차감을 희생시키진 않았다. 또한 전후 범퍼에 자리한 카본 스포일러에 이어 도어 아래에도 역시 카본으로 제작된 사이드 스포일러를 부착했으며, 프론트 그릴에서 시작해 에어 인테이크 가니쉬와 A필러, 사이드 미러에는 고급감과 스포티함을 모두 잡기 위해 알루미늄 느낌의 은색 도장을 입혔다.

 인테리어에는 RECARO 스포츠 시트도 장착됐다.
대쉬보드엔 부분적으로 카본 파이버 패널을 곁들이고 LED 조명과 알루미늄 기어 노브를 장착한 'CR-Z 모듈러'는 카본 프론트 스포일러를 약 33만원, 사이드 스포일러를 약 46만원, RECARO 포츠 시트를 약 220만원에 장착하고 있으나 스포츠 브레이크 패드와 테일 게이트 스포일러, 스포츠 서스펜션은 올해 5월부터 판매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