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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더욱 커지고, 강력해졌다. ‘뉴 MINI 클럽맨’ 국내 출시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가 더욱 커지고 강력한 성능으로 재탄생한 ‘뉴 MINI 클럽맨’을 20일 국내 출시했다.


 지난 2007년 첫 출시 후 전 세계 약 205,000대가 판매된 ‘클럽맨’은 MINI 특유의 운전의 즐거움, 혁신 기술, 안락함과 편의성이 한층 더 강화되어 2세대 뉴 MINI 클럽맨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MINI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모델로 거듭난 ‘뉴 MINI 클럽맨’은 소형급 중 가장 큰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뉴 MINI 5도어보다도 크다. 5개의 풀사이즈 시트, 넉넉한 실내공간과 다용도 트렁크는 ‘클럽맨’의 장점이다. 전장은 MINI 5도어 대비 271mm 더 긴 4,253mm, 전폭은 73mm 증가된 1,800mm이다. 트렁크는 360ℓ이며 60:40 비율의 분리식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1,250ℓ까지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뉴 MINI 클럽맨’에는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최신 엔진이 장착됐다. ‘쿠퍼 클럽맨’에는 136마력, 22.5kg-m 최대토크의 힘을 발휘하는 3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됐으며, 고성능 모델 ‘쿠퍼 S 클럽맨’에는 192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쿠퍼 S 클럽맨’을 기준으로 제로백은 7.1초, 최고속도는 228km/h에 달한다.





 

 ‘뉴 MINI 클럽맨’은 소형차 세그먼트에서도 보기 드문 고급 섀시 기술을 갖췄다. 이러한 설계 콘셉트는 전륜 동력전달과 함께 낮은 차량 중심과 결합되어 MINI 특유의 고카트 필링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또한 날카로운 코너링을 가능케 한다. 특히 알루미늄 스위블 베어링과 고강도 스틸 재질의 앞차축 서포트 및 위시본을 사용하여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견고하게 설계된 뒤차축 휠 서스펜션은 민첩한 핸들링을 도와준다.


 이 외에도 ‘쿠퍼 S 클럽맨’에 적용된 퍼포먼스 컨트롤은 다이내믹한 코너링 주행 시 한계범위에 도달하기 전에 즉각적으로 방향을 바꿀 수 있도록 한다.


 ‘클럽맨’의 디자인 중 가장 주목할 부분은 바로 스플릿 도어다. 양방향으로 오픈되는 트렁크는 기존에 비해 운전자의 시야를 넓혔다. 차량 키를 소지한 채 컴포트 액세스 기능을 활용하면 트렁크 아래로 발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도어를 자동으로 열 수 있다.

 

 추가적으로 뉴 MINI 해치백 모델에서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옵션들도 대거 적용됐다. LED 헤드라이트 및 안개등을 비롯해 보다 편리한 운전을 돕는 MINI 헤드업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그린모드, 스포츠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하는 MINI 드라이빙 모드와 스마트폰과 차량을 연결해 차량의 상태 확인 및 인포테인먼트 분야의 수많은 기능을 직관적이면서 편안하게 제어할 수 있는 MINI 커넥티드도 그대로 적용됐다.

 

 이 외에도 MINI 브랜드 최초 적용된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는 운전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며, 브랜드 최초로 8단 스텝트로닉 변속기가 적용되어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전동식 시트가 포함되어 운전석과 앞좌석 조수석에서 버튼 만으로 시트 높이, 앞뒤 위치, 시트면 경사 및 등받이 각도 등을 조정할 수 있다(내년 출시 모델부터 적용 예정). 


 MINI 프리미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뉴 MINI 클럽맨’의 가격은 ‘쿠퍼 클럽맨’은 부가세 포함 3,590만원, ‘쿠퍼 S 클럽맨’은 4,670만원이다.


photo. 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