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BMW 13일, BMW가 4세대 '5시리즈 투어링'의 베일을 벗겼다.
세단과 그란투리스모(GT) 사이를 잇는 올-뉴 '5시리즈 투어링'에는 2가지 디젤 엔진과 2가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세단보다 60리터 넓은 560리터 적재 용량은 최대 1670리터까지 넓힐 수 있고 40대 20대 40으로 분할된 리어 시트는 탑승자를 위한 공간을 확보한 상태에서 길이가 긴 물건을 함께 실을 수 있게끔 도와준다. 더불어 사용자 용도와 편의에 따라서는 리어 윈도우와 리어 해치를 따로 개폐할 수도 있다.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 2기, 4기통과 6기통으로 구성된 디젤 엔진 2기에는 6단 수동변속기가 결합되지만 8단 자동변속기도 옵션 장착 가능하다. 2.0 터보 디젤 엔진은 184ps(181hp)를 발휘, 3.0 터보 디젤 엔진은 245ps(241hp) 발휘하며 3.0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은 204ps(201hp), 3.0 터보 가솔린 엔진은 306ps(302hp)를 발휘한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06마력 직렬 6기통 가솔린 모델 '535i'는 리터 당 약 11.6km 연비에 40.8kg-m(400Nm) 토크를 바탕으로 0-100km/h 순간가속도 6.0초, 최대시속으로 250km/h를 기록하는 뛰어난 가속력까지 겸비하고 있으며, 엔트리 모델 '520d' 직렬 4기통 터보 디젤 모델은 표준 장착된 오토 스타트 스톱 장비와 직분사 기술로 약 19.2km/L 연비에 137g/km 저 CO2 배출량을 실현, 반면에 7ps/3.1kg-m 증가된 파워는 0-100km 순간가속도 8.3초, 최대시속 222km/h를 기록한다.
투어링(웨건) 특성을 감안해 채용된 셀프 레벨링 리어 에어 서스펜션은 무거운 짐을 싣고도 세단 못지 않은 최상의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한 옵션 장착되는 드라이브 다이내믹 컨트롤 시스템을 장착하면 'Normal', 'Comfort', 'Sport', 'Sport +' 4가지 모드를 통해 스티어링과 스로틀 반응, 댐퍼 특성을 변화시킬 수 있다.
BMW 4세대 비지니스 투어링 'BMW 5시리즈 투어링'은 유럽에서 올해 9월부터 시판에 들어간다.
NEW C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