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보레가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를 통해 코베트 레이스 카의 외모를 도로 위로 올려놓는다. 이 패키지의 이름은 레이스 카의 이름 ‘C7.R’을 그대로 딴 ‘Z06 C7.R 에디션’이다.
코베트 레이스 카는 5.5리터 자연흡기 엔진에서 500hp의 힘을 낸다. 그런데 Z06 로드 카는 오히려 그보다 큰 6.2리터 배기량의 슈퍼차저 엔진에서 레이스 카보다 강력한 650hp를 낸다. 그런데 거기에 이제 레이스 카의 외모까지 훔쳤다.
‘Z06 C7.R 에디션’은 기본적으로 Z07 퍼포먼스 패키지를 갖는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가변 에어로 파츠,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2 타이어로 구성된 Z07 퍼포먼스 패키지에, ‘Z06 C7.R 에디션’은 추가로 유니크한 그래픽, 노란 브레이크 캘리퍼, 노란 악센트가 장식된 검정 휠, 카본 파이버 섹션이 추가된 본네트, 그리고 강화 에어로 바디 킷을 단다.
실내에도 변화가 있다. 검정/노랑 컬러 테마가 내부에도 적용, 제트 블랙 가죽과 스웨이드 마이크로파이버, 노란 박음질, 고광택 탄소섬유 트림이 이곳에 사용되었다. 각 ‘Z06 C7.R 에디션’ 차량에는 물론, 리미티드 에디션인 만큼 생산번호가 표시된 플레이트가 부착된다.
‘Z06 C7.R 에디션’은 500개 패키지만 판매되며, 쿠페 뿐 아니라 컨버터블 모델에도 적용 가능하다. 바디 컬러는 ‘콜벳 레이싱 옐로우 틴트코트(Corvette Racing Yellow Tintcoat)’ 외에 검정색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쉐보레는 ‘Z06 C7.R 에디션’과 함께 2016년형으로 업그레이드된 코베트와 코베트 Z06를 북미시장에서 공개했다.
롱 비치 레드 메탈릭(Long Beach Red Metallic) 새 외장 컬러를 시작으로, 컨버터블 톱, 브레이크 캘리퍼, 실내를 붉은 계열의 색상으로 치장하는 ‘스파이스 레드 디자인 패키지(Spice Red Design Package)’, 푸른색 톱을 시작으로 검정 혹은 회색 브레이크 캘리퍼, 크롬 익스테리어 배지, 트라이-컬러 옵션 스트라이프, 트와일라잇 블루 인테리어로 치장하는 ‘트와일라잇 블루 디자인 패키지(Twilight Blue Design Package)’가 쉐보레의 2016년형 고성능 스포츠 쿠페를 통해 새롭게 제공된다. 또 2016년형에는 커브 뷰 주차 카메라, 플랫-보텀 스티어링 휠, 아울러 트렁크 파워 래치 기능이 추가되었다.
photo. 쉐보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