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멕라렌 드라이버 젠슨 버튼의 중국 GP 결승 레이스 결과가 13위에서 14위로 하향 조정됐다. 레이스 후반에 발생한 로터스 드라이버 패스터 말도나도와의 사고 책임으로 5초 가산 패널티가 내려진데 따른 순위 조정으로, 버튼은 또 슈퍼라이센스에 2점의 패널티 포인트(벌점)도 받았다.
버튼과 말도나도는 중국 GP 일요일 레이스에서 여러 차례 서로 순위를 내줬다 뺐기를 반복했다. 그러던 레이스 49/56랩, 영국인 멕라렌 드라이버가 턴1 안쪽으로 침투를 시도하다 베네수엘라인이 모는 로터스 머신의 뒤에 부딪히고 말았다.
이 사고의 충격으로 크게 스핀한 말도나도는 궁극적으로 리타이어를 했고, 버튼은 레이스를 계속 진행해 13위로 완주했다. 스튜어드에게 소환된 자리에서 버튼은 이 사고가 자신의 잘못으로 일어났다고 인정했다.
“안쪽에 공간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버튼은 레이스 후 이렇게 말했다. “다른 변명은 없습니다. 절대 일어나선 안 되는 사고이고, 오판했던 것 같습니다.”
한편 매너-마루시아 드라이버 로베르토 메르히도 패널티 포인트 2점과 5초 가산 패널티를 받았다. 그는 레이스 후반 세이프티 카가 투입됐을 때, FIA가 안전상의 이유로 설정한 최소 랩 타임을 지키지 않은 것이 문제가 됐다.
photo. Formul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