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볼보자동차코리아, S60 R-Design 국내 최초 공개, R-Design 라인업 강화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늘 13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S60 R-Design’을 국내 최초로 공개하고, Drive-E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V40 R-Design’과 ‘V60 R-Design’을 선보이며 R-Design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볼보 R-Design은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더욱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하게 변화시키고 주행성능은 강화시킨 모델로서, ‘R’은 모터스포츠의 레이싱(Racing)과 개선·세련(Refinement)을 의미한다. 즉, 볼보자동차 모터스포츠의 역사로부터 물려받은 레이싱 DNA를 계승 발전하고, 여기에 현대적 디자인 감성을 더해 더욱 스포티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개선한 모델을 의미한다.

 

 S60 T5 R-Design: 국내 최초 공개, R-Design 패키지로 스포츠 세단의 진수 선보여

 

 가장 주목 받는 모델은 국내 최초로 공개한 ‘S60 T5 R-Design’ 이다. 고광택 메탈 프레임을 적용한 전면 그릴에 R-Design 뱃지와 무광 처리된 아이언 마크를 적용하여 차별화된 개성을 표현했다. 여기에 R-Design 전용 사이드 미러캡, 리어 스포일러, 리어 디퓨저 및 엔드 파이프, 19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등을 기본 적용해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인테리어 역시 R-Design만의 강렬한 개성을 느낄 수 있다. R-Design 전용 블랙 루프 라이닝과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하는 콘트라스팅 스티치가 매력적인 R-Design 전용 가죽 스포츠 시트, 천공 기법으로 통기성을 향상시킨 R-Design 전용 스티어링 휠, 푸른 빛이 강조된 R-Design 전용 어댑티브 디지털 디스플레이 계기판 등을 더해 R-Design 고유의 젊고 스포티한 개성을 강렬하게 표현했다.

 

 신형 Drive-E 파워트레인을 적용하여 주행성능도 강화했다. ‘S60 T5 R-Design’에 탑재된 동급 최고 수준의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대 출력 245마력과 최대 토크 35.7 kg-m의 강력한 힘을 바탕으로 안전 최고속도 시속 240km,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6.3초만에 도달하는 등의 파워풀한 주행이 가능하다. R-Design 고유의 스포츠 섀시가 적용되어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 시켰으며, 8단 기어트로닉 변속기는 부드러운 변속을 도와 동력 손실은 줄이고 주행 성능과 연료 효율성은 향상시켰다.


 ‘S60 T5 R-Design’의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으로 11.7km/l이며, 가격은 52,500,000원(VAT포함)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2.0리터 4기통 엔진에 슈퍼차저와 터보차저가 함께 적용되어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306마력 사양의 ‘T6 R-Design’이 출시될 예정이다.




 V40 D4/T5 R-Design: 동급 최고 출력, 최고 사양 갖춘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은 ‘T5 R-Design’과 ‘D4 R-Design’ 두 종류로 선보였다. ‘V40 T5 R-Design’은 S60 T5 R-Design과 동일한 245마력의 강력한 신형 엔진과 8단 기어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날렵하고 경쾌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며, R-Design 전용 18인치 휠과 기어 시프트 패들로 주행의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V40 D4 R-Design 또한 강력한 토크(40.8kg-m)와 동급 최고의 출력(190마력)을 바탕으로 폭발적인 가속력을 자랑한다. 여기에 16.8km/l(고속도로 연비 20.3km/l)의 탁월한 연료 효율성(1등급)까지 갖춰 젊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모델 모두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탑재했다. 전방의 차량, 보행자, 그리고 자전거 이용자와 추돌 위험이 예측될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인텔리 세이프(Intelli Safe: Pedestrian & Cyclist Detection with Full-Auto Brake)’ 시스템을 비롯해, 2012년 볼보자동차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보행자 에어백(Pedestrian Airbag), 차량의 속도는 물론 차간 거리까지 자동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뒷좌석 열선 등 동급 최고 사양을 갖췄다. 

 

 가격은 ‘V40 T5 R-Design’이 47,600,000원, ‘V40 D4 R-Design’이 48,300,000원이다. (모든 가격 VAT포함)




 V60 D4 R-Design: 왜건의 실용성과 R-Design의 스포티한 매력의 조화

 

 ‘V60 D4 R-Design’은 V60의 실용성과 R-Design의 젊고 다이내믹한 매력이 절묘한 조화를 이룬 모델로, 모터스포츠 역사상 최초로 출전한 다이내믹 왜건 ‘850’의 DNA를 이어받았다.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과 R-Design 전용 스타일링 패키지로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하면서도, 뒷좌석 어린이 탑승객의 안전을 위한 2단 부스터 시트와 최대 1,664L까지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을 갖추는 등 실용적인 매력까지 갖춰 가족단위 여가 활동 및 캠핑시에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인텔리 세이프(Intelli Safe: Pedestrian & Cyclist Detection with Full-Auto Brake)’, ‘파크 어시스트 파일럿(Park Assist Pilot)’ 등 첨단 안전 및 편의 옵션을 적용해 자녀가 있는 여성운전자들도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주행할 수 있다.


 가격은 55,100,000원(VAT포함)이다.


photo. Volv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