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3 F1] 포스인디아, 휠 너트 문제 해결을 자신

사진:Force India

 포스인디아 보스 비제이 말야는 지난 달 말레이시아 GP에서 발생한 휠 너트 시스템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확신한다.

 시즌 2차전 경기로 열린 말레이시아 GP에서 포스인디아는 올해에 새롭게 도입한 ‘캡티브 휠 너트 시스템’에서 트러블이 발생해 폴 디 레스타와 에이드리안 수틸 두 드라이버 모두 리타이어에 내몰았다.

 피트스톱 시간 단축을 목표로 너트가 휠 건이 아니라 휠 림에 그대로 붙어있도록 고안된 ‘캡티브 휠 너트 시스템’은 그러나, 말레이시아의 고온에 영향을 받아 휠 림에 붙어있지 않고 분리되어버려 새로운 바퀴를 장착할 수 없는 문제를 일으켰다. 다행히 3주간의 휴식 기간에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이해할 수 있었던 포스인디아는 이번 주말 개최되는 중국 GP에 개량된 시스템을 투입한다.

 “비록 지난 말레이시아 레이스는 매우 실망스러웠지만, 곧바로 만회해 상하이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는 포텐셜이 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세팡 주말을 통해, 우리의 머신이 빠르고 드라이버들은 기회가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휠 너트 문제로 굴복하기 전까지 두 머신 모두 포인트를 획득한다고 확신했습니다. 지난 3주간 무엇이 문제인지 이해할 수 있었고 문제를 일으킨 원인을 해결하기 위한 작업에 몰두했습니다.”

 비제이 말야는 개막전 호주에서 인상 깊은 경쟁력을 나타낸 포스인디아가 앞으로 있을 두 레이스에서 진정한 포텐셜을 나타낸다고 기대한다.

 “다음 2주 동안 중국과 바레인에서 열릴 경기에서 라이벌들과 비교해 우리의 진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팀의 전원이 이 챌린지를 기대하고 있고, 저 또한 실망스러웠던 말레이시아의 기억은 뒤로하고 좋은 포인트를 가져올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