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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Top Performer on the Road - 2010 Porsche 911 GT3



사진_포르쉐(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포르쉐 911 GT3

가격

8만 1천 914파운드
(약 1억 5천 997만원)

전X폭X고 4465x1808x1280mm
휠베이스 2355mm
공차중량

1395kg

엔진

3797cc 플랫 6기통 24밸브

변속기 6단 수동
출력

435ps(430hp)/7600rpm

토크

43.8kg-m(430Nm)/6250rpm

0-100km

4.1초

최대속도 312km
구동 후륜
평균연비

7.8km/L

기타..

[link]신형 GT3 Microsite

 포르쉐가 드디어 마이너체인지 '911 GT3'를 공개했다. 올해 3월, 제네바에서 공개
될 신형 'GT3'는 자연흡기 모델 가운데서도 가장 스포티한 'Road-Going 로드-고
잉' 모델로, 이번 개량을 통해 퍼포먼스와 드라이빙 다이나믹스를 더욱 높은 레벨
로 끌어올렸다.

 공력 성능의 향상을 위해 변경된 디자인에는 제논 해드라이트와 리어 LED 램프를
포함해, 에어 인테이크나 에어 아웃렛의 변경, 새로운 리어 윙 디자인의 채용 등으
로 차체의 프론트와 리어에 가해지는 다운포스를 기존 'GT3'보다 2배 이상으로 확
대시켰다. 이것은 곧장 고속 주행에서 그립력의 향상과 주행 안정성으로 보답된다.

 0.2리터 확배한 3.8리터 배기량의 플랫 6기통 엔진은 흡배기 장치에 'VarioCam
바리오캠'을 부착해 흡배기 성능의 향상과 퍼포먼스의 업그레이드에도 도움을 준
다. 이 결과 신형 'GT3'는 20ps, 2.5kg-m 향상되어 435ps(430hp), 43.8kg-m(430
Nm) 토크를 발휘. 6단 수동변속기를 조합해 0-100km 4.1초, 0-160km 8.2초, 최대
312km로 각각 0.2초, 0.5초, 2km를 더 빠른 퍼포먼스를 갖추고 있다.

 스테빌라이저 컨트롤 SC와 트랙션 컨트롤 TC는 각각 2단계로 해제 가능한 PSM
로 통제할수 있는 서스팬션 시스템이 'GT3'에는 처음으로 채용된다. 여기에 브레
이크 시스템은 디스크의 사이즈가 더 커진 것과 더불어 냉각 성능이 강화된다. 외
에도 서킷과 같은 하드 드라이빙을 시도할때 자동적으로 엔진 마운트가 딱딱해져
다이나믹한 드라이빙 필링을 더욱 향상시키는 'Porsche Active Drivetrain Mount
포르쉐 액티브 드라이브트레인 마운트 PADM', 과속 방지 턱을 넘어설때 버튼 조
작으로 차체의 프론트를 30mm 높이는 시스템 등이 옵션으로 장착된다.

 포르쉐의 신형 'GT3'는 독일에서 9만 8천 100유로(약 1억 7천 690만원), 미국에서는 올해 10월부터
11만 2천 200달러(약 1억 5천 370만원)에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