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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클린 디젤 컴팩트 로드스터 - 2009 Volkswagen Concept BlueSport

사진_폭스바겐(사진 편집 offerkiss@naver.com)
글_카 스파이샷 네이버 카페

폭스바겐 컨셉트 블루스포츠

가격

-

전X폭X고 3990x1745x1260mm
휠베이스 -
공차중량

1200kg

엔진

2000cc 직렬 4기통
디젤 터보

변속기 6단 DSG
출력

180ps(177hp)/4200rpm

토크

35.7kg-m(350Nm)/1750rpm

0-100km

6.6초

최대속도 226km
구동 후륜
평균연비

23.3km/L

기타..

CO2 배출량 113g/km
F 235/35 ZR19,R 245/35 ZR19
F 맥퍼슨, R 멀티-링크

 디트로이트 오토쇼에서 공개된 '폭스바겐 컨셉트 블루스포츠'는 TDI 디젤 엔진을
미드쉽에 탑재해 미드 엔진 구조가 지니는 특유의 운동성능과 TDI 디젤 터보 엔진
이 가진 퍼포먼스와 환경성능, 그리고 오픈카의 쾌적함으로 다방면의 매력을 갖춘
2인승 에코 스포츠 로드스터다.

 '오렌지' 소프트 톱과 '플랙스 실버'의 오묘한 컬러 조화와 글래머러스한 휀더가
돋보이는 디자인은 '아우디 TT'를 연상시키기도 하지만, '컨셉트 블루스포츠'는
2003년 프랑크푸르트에서 발표된 로드스터 '컨셉트 R'스터디 모델의 양산화를 위
해 마지막 수정을 거친 것으로, 2.0리터 배기량의 직렬 4기통 디젤 터보 엔진 TDI를 차체의 가운데에 탑재해 180ps(177hp) 출력과 35.7kg-m(350Nm) 토크를 발휘. 6
단 DSG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하지만, 3990mm 길이의 컴팩트한 차체로 무게
는 1200kg으로 완성되어 가벼운 중량 덕택에 퍼포먼스 면에서 플러스 요인으로 작
용.. 0-100km 순간가속도를 6.6초에 주파하고 226km 최대속도를 갖춘다.

 미드 엔진이 미치는 이점은 또 있다. 차체의 전후 중량 밸런스를 45대 55를 실현했
다는 것과 전후 2곳에 112리터와 70리터의 트렁크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수긍할만
한 수준의 실용성을 갖추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한편 TDI 디젤 엔진과 함께 아이들
링 스톱 '에코 모드'와 에너지 소생 시스템을 도입해 113g/km의 CO2 배출량과 23.
3km/L의 연비를 실현, 도심에서 100km를 주행한다고 가정하면 이 장비들의 활용
으로 0.2리터의 연비를 개선시키는 이점을 만끽할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