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 사이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는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MOTORSPORT

[2019 F1] 메르세데스, W10의 근본적 설계 결함을 인정


 차의 근본적인 설계 결함이 오스트리아 GP에서 9연승 달성의 기회를 앗아갔다. 메르세데스 팀의 트랙사이드 엔지니어링 보스 앤드류 쇼블린이 이렇게 밝혔다.


 레드불의 홈 경기인 오스트리아 GP가 레드불 드라이버 맥스 페르스타펜의 우승으로 종료된 뒤, 메르세데스는 올해 첫 패배의 원인이 2019년 머신 W10에 충분한 크기의 라디에이터를 넣지 않은 설계 문제에 있다고 밝혔다.

 앤드류 쇼블린은 팀의 엔지니어들이 2019년 머신을 “아주 아주 타이트하게” 패키징하길 원했으며, 그로 인해 기온이 높은 경기에서 엔진이 충분하게 냉각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모든 것은 차의 근본적인 설계 결함 때문입니다.” 메르세데스의 공식 유튜브 영상을 통해 그는 W10에 근본적으로 설계 결함이 있다고 시인했다.

 


 팀 보스 토토 울프는 메르세데스 드라이버들이 앞으로 다가오는 여름에 열릴 경기들에서 더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한다. 기온이 높고 고도가 높았던 레드불링에서도 루이스 해밀턴과 발테리 보타스는 엔진의 온도를 낮추기 위해 타성 주행을 하지 않으면 안 됐으며, 그래서 레드불, 페라리와 우승을 다툴 수 없었다.


 메르세데스는 현재 올해 남은 일정 중 기온이 높은 지역에서 열리는 일부 레이스에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시스템 개발에 착수한 상황. “냉각 같은 특정한 문제를 해결할 많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다.”고 쇼블린은 밝혔다.

 

사진=메르세데스/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