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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가장 순수하고 강력한 포르쉐 718 - 2019 Porsche 718 Cayman GT4 & 718 Spyder


 포르쉐가 718 라인업에서 가장 감성적이고 파워풀한 두 모델 신형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를 이번 주 공개했다.

 신형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는 고도의 민첩성과 강력한 출력으로 완전한 주행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순수 스포츠카다. 완벽하게 균형 잡힌 미드 엔진 컨셉트의 718 스파이더와 718카이맨 GT4는 사상 처음으로 기술 기반을 공유한다. 거기에는 새롭게 개발된 4리터 6기통 자연흡기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가 포함된다.

 두 모델 모두 박서 엔진을 탑재해 420ps(414hp)를 발휘한다. 특히 고속 회전의 감성적인 자연흡기 엔진은 현행 911 카레라 모델 시리즈의 터보 엔진을 기반으로 한다. 새로운 터보 엔진은 이전 GT4 모델 보다 35ps 높은 최고출력 420ps(414hp)를, 3세대 스파이더 역시 45ps 출력이 증가했다. 5,000~ 6,800rpm 사이에서 최대토크 42.8kg.m(420Nm)를 발휘한다.

 

 


 두 수동 변속 스포츠 카는 모두 시속 300km 벽을 넘는다. 718 스파이더의 최고속도는 301km/h이며 718 카이맨 GT4는 304km/h를 낸다. 두 모델 모두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에는 4.4초가 걸린다.


 이와 함께 최신식 가솔린 미립자 필터 배출 제어 시스템과 선형 출력 전달 및 GT 엔진의 즉각적인 응답성을 결합해 자연흡기 엔진의 매력적인 특성을 강화했다. 분당 회전수 8,000번의 최대 엔진 속도를 가지며, 어떤 모델과도 견줄 수 없는 차별적인 박서 사운드는 그대로다. 

 


 어댑티브 실린더 컨트롤이 적용되어, 부분 부하 작동 시 두 개의 실린더 뱅크 중 하나에서 분사 과정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연료 소비를 줄인다. 또 고회전 엔진에서 피에조 인젝터가 직접 연료를 분사하는 방식이 최초 적용되었다.

 포르쉐의 엔트리 레벨 GT 모델을 대표하는 GT4와 커브 주행에 최적화된 스파이더 두 모델 모두 고효율 에어로다이내믹, 풀 GT 섀시 및 강력한 브레이크를 장착했다.

 718 카이맨 GT4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대폭 향상된 에어로다이내믹 컨셉트다. 항력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최대 50% 강력한 다운포스를 발생시키는 탁월한 효율성을 보여준다. 특히 새롭게 디자인된 싱글-챔버 아치 리어 사일런서(single-chamber arch rear silencer)로 두 모델의 에어로다이내믹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이것은 기능성 디퓨저를 위한 공간을 만들어낸다. 고정식 리어 윙은 이전 모델보다 약 20% 많은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이는 시속 200km 속도에서 12kg의 추가 다운포스에 해당한다.

 

 

 신형 718 스파이더는 고속 주행을 견디는 경량 컨버터블 톱을 장착한, 달리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순수 드라이빙 머신이다. 이는 포르쉐 550 스파이더와 718 RS 60 스파이더와 같은 역사적인 로드스터들의 계보를 잇는 것이다.

 718 스파이더의 실루엣은 오픈 탑 개폐와는 상관없이 언제나 매혹적인 자태를 드러낸다. 일상에서의 주행에 적합한 오픈 톱은 몇 단계 만으로 부트 리드 아래로 접힌다. 718 스파이더의 리어 스포일러는 GT4와 달리 시속 120km/h에서 자동으로 작동한다. 또한 기능성 디퓨저 덕분에 박스터 모델 중 최초로 리어 액슬에서 에어로다이내믹 다운포스를 발생시킨다.

 718 카이맨 GT4에는 최상의 다이내믹을 위해 최적화된 고성능 GT 섀시가 적용됐다. 또한 718 스파이더에도 처음으로 718 카이맨 GT4의 고성능 GT 섀시가 동일하게 적용됐다. 이를 통해 두 모델 모두 뛰어난 코너링 다이내믹으로 감성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더욱 정교해진 경량 스프링 스트럿 프런트 및 리어 액슬은 레이싱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30mm 더 낮아진 서스펜션의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 댐핑 시스템은 무게 중심을 낮추고 횡방향 다이내믹의 잠재력을 향상시킨다. 

 레이스 트랙용으로 설계되어 718 카이맨 GT4의 핸들링은 더욱 개선되었고, 이는 718 스파이더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록이 장착된 포르쉐 토크 백터링(PTV)은 종방향 및 횡방향 다이내믹, 코너링 성능, 주행의 즐거움을 더욱 강화한다. GT4는 리어 스틸 롤 바, 휴대용 소화기, 운전석의 6점식 안전 벨트를 포함하는 클럽 스포츠 패키지 옵션도 함께 제공한다.

 

 


 포르쉐 세라믹 컴포지트 브레이크(PCCB)를 옵션으로 선택 할 수 있다. 718 스파이더에 장착된 초고성능(UHP) 타이어는 20.6kg에 달하는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에서 이전 모델보다 10초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한 718 카이맨 GT4 패키지와 동일하다.

 신형 718 스파이더와 718 카이맨 GT4의 독일시장 판매가격은 각각 9만 3,350 유로(약 1억 2,300만원), 9만 6,206유로(약 1억 2,700민원)부터 시작한다. 국내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사진=포르쉐/ 글=offerkis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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