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9 F1] 레드불, 2020년 훌켄버그 기용할까?

 

 

 레드불이 2020년 계약 문제로 니코 훌켄버그와 접촉을 가졌다고 이탈리아 매체가 전했다.

 올해 레드불은 다니엘 리카르도가 1년 계약 연장을 거부하고 르노로 이적함에 따라 드라이버 라인업을 변경했다. 맥스 페르스타펜의 새 팀 동료로 선택된 것은 주니어 팀 토로 로소 소속의 피에르 가슬리다.

 그러나 팀 보스 크리스찬 호너에 따르면, 가슬리의 승격은 원래 팀이 짜놓은 계획보다 1년 일찍 일어났다. 정말로 아직은 시기상조였을까? 현재 그는 챔피언십 3위를 달리고 있는 팀 동료 맥스 페르스타펜의 활약에 전혀 못 미치고 있다.

 최근 두 경기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여주긴 했으나, 이탈리아 매체 ‘모터스포트(Motorsport)’는 레드불이 그의 능력에 확신을 느끼지 못하고 있으며 다음 해를 위한 ‘백업 솔루션’ 구상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레드불의 드라이버 매니저 헬무트 마르코는 현재 르노에서 활약 중인 니코 훌켄버그에게 흥미를 느끼고 있다. 올해 새로운 팀 동료가 된 다니엘 리카르도 옆에서 그가 보여주고 있는 활약에 깊은 인상을 받은 마르코는 지난 모나코 GP 주말에 훌켄버그와 만나 계약에 관한 대화를 나눈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내년 드라이버 라인업에 관한 레드불의 최종 판단은 남은 시즌 가슬리가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에 달려있다고 ‘모터스포트’는 전했다.

 

사진=르노/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