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9 F1] 페라리 “0.6초 갭의 비밀은 엔진 모드”


 페라리 팀 감독 마티아 비노토는 바레인 GP 금요일 프랙티스 세션에서 페라리가 메르세데스에 0.6초 이상 앞선 비결은 단순히 엔진 모드의 차이일 뿐이라고 밝혔다.

 

 “오늘 저희는 저희가 가진 문제들과 호주전 이후에 이룬 변경, 그리고 저희가 가진 이슈들에 대응하고 해결하는데 집중했습니다.” 

 

 “내일 모두 매우 강하게 나올 것입니다. 틀림없습니다. GPS 데이터를 통해 직선 구간에서의 속도를 보면, 오늘 우리가 다른 팀들과 비교해 확연히 다른 엔진 모드를 썼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내일 매우 힘든 배틀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호주전 이후에 저희는 개선을 이뤘습니다. 이곳은 호주와 매우 다른 트랙이고, 따라서 적어도 호주에서 저희가 겪었던 문제들을 지금은 갖고 있지 않습니다. 트랙, 그리고 저희가 이룬 개선 덕분입니다.”

 1차 프리 프랙티스에서 샤를 르클레르였다. 그리고 2차 세션에서는 세바스찬 베텔이 전체에서 가장 빨랐다. 개막전 호주 GP에서 먼저 첫 승을 따냈던 메르세데스는 그런 페라리에 0.6초가 뒤쳐졌다.

 

  “전원에게 힘든 세션이었습니다.”  디펜딩 5회 챔피언 루이스 해밀턴은 금요일 일정이 종료된 뒤 이렇게 말했다. “첫 프랙티스 세션은 트랙 온도가 50도에 이를 정도로 굉장히 더웠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타이어와 사투를 벌였습니다. 페라리는 시작부터 빨랐습니다. 멜버른과 완전히 달랐습니다. ”

 

 “저희는 차의 균형에 약간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결되었습니다. 페라리가 저희보다 빠른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해서 작업에 몰두하고 노력해서 다시 더 강해져야 합니다.

 

 “내일 저희는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결코 쉽지 않은 경쟁이 될 겁니다.”“오늘 저희는 저희가 가진 문제들과 호주전 이후에 이룬 변경, 그리고 저희가 가진 이슈들에 대응하고 해결하는데 집중했습니다.” 

 “내일 모두 매우 강하게 나올 것입니다. 틀림없습니다. GPS 데이터를 통해 직선 구간에서의 속도를 보면, 오늘 우리가 다른 팀들과 비교해 확연히 다른 엔진 모드를 썼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내일 매우 힘든 배틀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호주전 이후에 저희는 개선을 이뤘습니다. 이곳은 호주와 매우 다른 트랙이고, 따라서 적어도 호주에서 저희가 겪었던 문제들을 지금은 갖고 있지 않습니다. 트랙, 그리고 저희가 이룬 개선 덕분입니다.”

 


 1차 프리 프랙티스에서 샤를 르클레르였다. 그리고 2차 세션에서는 세바스찬 베텔이 전체에서 가장 빨랐다. 개막전 호주 GP에서 먼저 첫 승을 따냈던 메르세데스는 그런 페라리에 0.6초가 뒤쳐졌다.

  “전원에게 힘든 세션이었습니다.”  디펜딩 5회 챔피언 루이스 해밀턴은 금요일 일정이 종료된 뒤 이렇게 말했다. “첫 프랙티스 세션은 트랙 온도가 50도에 이를 정도로 굉장히 더웠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타이어와 씨름했습니다. 페라리는 시작부터 빨랐습니다. 멜버른과 완전히 달랐습니다. ”

 “저희는 차의 균형에 약간 문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결되었습니다. 페라리가 저희보다 빠른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우리는 계속해서 작업에 몰두하고 노력해서 다시 더 강해져야 합니다.”

 “내일 저희는 더 가까워질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결코 쉽지 않은 경쟁이 될 겁니다.”

 

사진=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