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갤러리 Gallery

르노 스포트의 새 얼굴, 300마력 해치백 - 2018 Renault Megane R.S. 300 Trophy



  르노의 C세그먼트 해치백 메가느(메간)가 르노 스포트의 엔지니어링으로 엔진 성능과 운동성이 강화됐다.


 메가느 R.S. 300 트로피는 지금까지 르노 스포트가 개발한 어떤 양산차보다 강력하다. 또한 전 차량에 컵 섀시가 기본 적용돼, 기존 메가느 R.S. 대비 핸들링이 한층 날렵해졌다. 토센(Torsen) 기계식 LSD와 더욱 단단한 서스펜션, 그리고 10% 강화된 안티-롤 바의 적용을 통해 그것을 이뤄냈다.


 또 355mm로 커진 디스크와 브렘보 캘리퍼로 구성된 브레이크 시스템이 앞바퀴에 장착됐고, 그 위에 브릿지스톤 포텐자 S001 고성능 타이어를 착용한 경량 19인치 헤레즈(Jerez) 합금 휠이 끼워졌다.




 메가느 R.S. 300 트로피는 엔진도 다르다. 1.8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된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으나, 최고출력은 300ps(295hp), 최대토크는 42.8kg.m(420Nm)로 메가느 R.S. 280 모델보다 각각 20ps, 2kg.m 강력하다.


 새 환경기준 Euro6d-Temp를 준수하기 위해 추가된 미립자 필터로 인해 증가한 배기 배압을 상쇄시키기 위해 르노 스포트는 F1의 기술력으로 터보차저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세라믹 볼 베어링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해 기존 시스템 대비 3분의 1로 마찰을 줄였고, 이것으로 과급이 빨라지고 엔진의 답력과 가속력이 향상되는 효과를 거뒀다.


 차량 내부에는 레카로 버킷 시트가 장착됐다. 시트 포지션이 20mm 낮아 더욱 스포티한 드라이빙 감각을 느낄 수 있으며, 알칸타라가 덮여 촉감도 더욱 스포티하다. 또 다섯 가지 주행 모드 Comfort, Normal, Sport, Race, Custom 선택에 따라 조절되는 매커니컬 밸브로 사운드트랙이 달라지는 새 배기 시스템으로 청각적인 즐거움도 커졌다.


 영국에서 메가느 R.S. 300 트로피는 3만 1,810파운드(약 4,500만원)부터 판매된다. 이 기본 모델에는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 대신 6단 수동변속기가 달리는며, EDC 이피션트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 옵션은 1,700파운드(240만원) 지불을 추가로 요구한다.


 수동변속기 모델의 최대토크는 40.8kg.m로 자동변속기 모델보다 2kg.m 낮다. 하지만 제원상 0->100km/h 제로백은 5.7초로 둘 모두 같다.


사진=르노/ 글=offerkiss@gmail.com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