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맥라렌, 첫 그랑프리 우승에 경의 담은 ‘720S 스파 68 컬렉션’ 공개


 맥라렌 스페셜 오퍼레이션 MSO가 또 하나의 특별한 슈퍼카를 제작했다. 이번에는 맥라렌 브뤼셀이 맥라렌 역사에서 가장 뜻깊은 순간 중 하나를 기념하고자 제작을 의뢰해 탄생한 차로 이름은 ‘맥라렌 720S 스파 68 컬렉션’이다.


 제작 대수는 총 3대. 이들 트리오는 지금으로부터 50년 전 맥라렌의 첫 그랑프리 우승 달성의 순간에 경의를 표한다.


 당시 레이스 카는 맥라렌 창립자인 브루스 맥라렌이 몰았다. 그는 1968년 벨기에 GP에서 자신의 팀으로 첫 우승을 달성했다. 최고출력 720마력, 최고속도 341km/h의 미드-엔진 슈퍼카 720S 쿠페는 당시 그가 몰았던 맥라렌 M7A 레이스 카의 파파야 오렌지(Papaya Orange) 차체처럼 샛노랗게 물들었다.


 스파 68 컬렉션에 적용된 바디 컬러는 MSO 비스포크 애니버서리 오렌지(MSO Bespoke Anniversary Orange)로 1968년 레이스 카에 영감을 받아 개발된 색상이다. 그리고 벨기에 GP 개최지인 14km 길이의 스파-프랑코샹 트랙이 뒷바퀴 앞쪽과 시트 헤드레스트에 문신처럼 새겨졌다.




 그 밖에도 ‘1st McLaren F1 victory Belgian Grand Prix 9th June 1968 - Bruce McLaren’ 문구가 새겨진 카본 파이버 실 커버, 애니버서리 오렌지로 색칠하고 그 위에 은색으로 ‘Spa 1968’ 글자를 새긴 시동키를 가졌다. 새틴 블랙 5 트윈-스포크 경량 휠이 오렌지 페인트워크를 한층 더 강조하며, 내부는 맥라렌 오렌지 색상의 대조 스티칭으로 퀄리티를 높였다.


 맥라렌 720S 스파 68 컬렉션은 맥라렌 브뤼셀을 통해 판매되며, 총 제작 대수 세 대 가운데 두 대는 이미 구매자가 나타난 상황이다. 따라서 현재 구매 가능한 차량은 딱 한 대 뿐. 그러나 지금 우리가 이 글을 읽고 있는 순간 남은 한 대마저 판매됐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사진=맥라렌/ 글=offerkiss@gmail.com


012345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