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사진] 신형 ‘벤츠 GLE’ 엔진 라인업 확대하고 유럽서 판매 돌입


 메르세데스-벤츠가 유럽시장에서 신형 GLE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하며, 새 디젤 엔진 두 종을 라인업에 추가 투입했다.


 신형 GLE는 벤츠가 M-클래스로 SUV 시장을 평정했던 과거의 영광을 되찾고자 야심차게 개발한 4세대 프리미엄 중형 SUV다.


 이번에 GLE는 차체 크기가 한층 커졌고 그만큼 실내도 넓어졌다. 특히 축간거리가 2,995mm로 80mm 연장됐는데, 이로 인해 2열 시트 다리 공간이 69mm 증가했고 3열 시트를 옵션 제공하는 여유까지 생겼다. 선택 여부에 따라서 2열 시트도 전동 조절이 가능하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훨씬 직관적으로 작동한다. 차량 내부로 들어서면 거대한 12.3인치 스크린 두 개가 시선을 사로 잡는다. 이것은 화면을 직접 터치하는 것 외에 제스처로도 손쉽게 제어된다. 음성 제어 시스템은 이제 보다 자연스러운 언어와 음성을 인식한다. 파노라믹 슬라이딩 썬루프의 면적은 무려 50% 더 커져 개방감이 크게 향상됐다.




 기존에 신형 GLE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GLE 450 4매틱, 그리고 GLE 300 d 4매틱 두 종류만 공개됐었다. 그리고 이번에 6기통 디젤 엔진 차량 두 종이 새롭게 공개됐다. ‘GLE 350 d 4매틱’과 ‘GLE 400 d 4매틱’이 바로 그 주인공들이다.


 두 모델 모두 하이브리드 기술에 보조를 받지 않는 2,925cc 배기량의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사용한다. GLE 350 d 4매틱은 최고출력으로 272ps(268hp), 최대토크로 61.2kg.m(600Nm)를 발휘하며, GLE 400 d 4매틱은 330ps(326hp)와 71.4kg.m(700Nm)를 발휘한다.


 모든 신형 GLE는 9단 자동변속기 ‘9G-트로닉’으로 빠르고 부드럽고 효율적으로 주행한다.



 현재 가장 파워풀한 성능을 지닌 ‘GLE 450 4MATIC’은 최고출력 367ps(362hp), 최대토크 51kg.m(500Nm)로 0->100km/h 제로백을 5.7초에 주파한다.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제한됐다. 245ps(241hp), 51kg.m(500Nm)를 발휘하는 엔트리 모델 ‘GLE 300 d 4MATIC’은 제로백이 7.2초이며 최고속도는 225km/h다.


 앞으로 신형 GLE의 엔진 라인업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으로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현재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GLE 63에는 5.5 V8 트윈터보에서 4.0 V8 트윈터보로 다운사이징된 엔진이 탑재된다.



 


 신형 GLE에는 ‘E-액티브 바디 컨트롤’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이 다수 적용됐다. S-클래스의 액티브 바디 컨트롤에서 진화한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세상에서 가장 인텔리전트한 SUV 서스펜션이다. 이것은 48볼트 시스템과 연계해 작동하며, 전방 노면 상태와 도로의 기울기까지 파악해 각 바퀴의 스프링과 댐퍼를 개별적으로 제어함으로써 롤링, 피칭, 리프팅 움직임을 최소화한다.


 또 신형 GLE의 서스펜션은 뛰어난 험로 탈출 능력도 자랑한다. 모래나 진흙에 차가 빠졌을 때 프리-드라이빙(Free-driving) 모드가 수월한 탈출을 위해 서스펜션을 위아래로 반복해서 올렸다 내려 접지력을 끌어올린다. 한쪽 바퀴로 큰 돌이나 바위를 넘을 때에는 터치스크린을 통해 각 바퀴의 높낮이를 개별적으로 제어해 차체 안정성과 접지력을 높이는 것도 가능하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더욱 첨단화됐다.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이 실시간으로 교통 정보를 수신 받아 정체 구간 진입을 운전자에게 미리 경고하고, 정체 구간 진입시 액티브 스톱 앤 고 어시스트(Active Stop and-Go Assist)가 시속 60km 속도까지 조향, 가속, 제동을 넘겨 받아 운전 피로도가 크게 경감된다.


 독일에서 신형 GLE는 6만 5,807유로(약 8,500만원)부터 판매된다. E-액티브 바디 컨트롤은 7,735유로(약 990만원), 2열 전동 시트는 1,428유로(약 180만원), 그리고 3열 시트 추가 옵션은 1,082.9유로(약 140만원)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의 가격은 2,891.7유로(약 370만원)다.


사진=벤츠/ 글=offerkiss@gmail.com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