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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AMG로의 초대, 벤츠의 새 핫해치 - 2019 Mercedes-AMG A 35 4MATIC


 메르세데스-벤츠가 새 엔트리-레벨 AMG 모델을 공개했다. 제로백 4.7초의 고성능 해치백 ‘A 35 4매틱’이 19일 공개됐다.


 A 35 4매틱은 신형 A-클래스에 탑재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2.0 4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으로 306ps(302hp), 최대토크로 40.8kg.m(400Nm)를 발휘한다. 메르세데스-AMG의 모터스포츠 기술력으로 단련된 엔진은 가속 페달을 힘껏 밟으면 지체 없이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드는 매력적인 엔진 사운드를 울려 퍼뜨린다. 


 터보차저는 트윈스크롤 방식이며, 크랭크케이스를 고강도 경량 다이캐스트 알루미늄으로 제작해 무게 중심을 낮추고 경량화를 도모했다.


 A 35 4매틱은 ‘AMG 스피드시프트’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와 ‘AMG 퍼포먼스 4매틱’ AWD 시스템 조합에서 4.7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를 돌파한다. 가속 페달을 끝까지 밟으면 최대시속 250km까지 속도가 상승한다.




 런치 컨트롤 기능을 갖추고 있고, 주행 모드 선택 등에 따라서 배기음이 변환되는 자동 제어 배기 플랩이 기본 장착됐다. 그리고 앞바퀴에 4피스톤 캘리퍼와 350mm 디스크가, 뒷바퀴에 1피스톤 슬라이딩 캘리퍼와 330mm 디스크가 장착됐다.


 주행 모드는 총 다섯 가지. 그 중에는 생소한 ‘slippery’ 모드도 있다. 미끄러운 도로에서 사용이 권장되는 이 모드는 기어 변속을 더 빠르게 하고 엔진 출력과 토크를 안정감 있게 제어한다.



 AMG 다이내믹스 기능은 역동적으로 코너링을 타면 안쪽 뒷바퀴에 제동력을 걸어 민첩성을 한층 더 높인다. 또한 A 35 4매틱에 장착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는 유명 레이스 트랙의 ‘레이싱 라인’이 저장되어 있으며, 이는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나 옵션 장착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표시되어 운전자의 랩 타임 단축 노력을 돕는다.


 메르세데스-AMG A 35 4매틱은 10월 2일 개막하는 2018 파리 모터쇼에서 일반에 최초로 공개된 뒤, 같은 달부터 유럽시장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사진=벤츠/ 글=offerkis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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