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8 F1] 알론소 "스파 사고 이후에 통증 느꼈다."


 지난 주말 벨기에 GP에서 맥라렌 드라이버 페르난도 알론소는 샤를 르클레르가 몰던 자우바 머신의 뒤를 올라탔다. 턴1을 향해 빠르게 내려오다 앞바퀴가 잠긴 르노 드라이버 니코 훌켄버그의 차가 알론소의 차 뒤편을 강하게 들이받은 것이 원인이었다.


 특히 왼쪽면이 크게 파손된 알론소의 차는 턴1 런-오프 지역에 떨어져, 힘없이 축 늘어져 멈춰섰다.


 공중으로 떠오른 알론소의 차 앞바퀴가 르클레르의 헤일로 조종석 보호 장치를 치고 지나가는 아찔한 상황도 있었지만, 이 연쇄 충돌 사고에서 다행히 심각한 부상을 입은 드라이버는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당시 가장 큰 피해를 입었던 알론소는 화요일 아침에 갑자기 침대에서 일어나다 등에서 통증을 느꼈다.


 "솔직히 유일하게 통증이 느껴졌던 날은 화요일 하루였습니다. 일요일에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월요일에도 큰 이상을 느끼지 못했는데, 화요일 아침에 일어나면서 등에서 약간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어제와 오늘은 또 괜찮았습니다. 그날 이후로는 전부 좋습니다."


2018 벨기에 GP: 턴1 사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fuRRLkc4qUo


 알론소는 이번 주말 몬자에서 새 섀시를 사용한다. "안타깝게도 새 섀시가 필요합니다. 아마 동계 테스트나 첫 레이스 때 사용했던 것을 쓰게 될 겁니다. 그러니까 새 섀시나 다름없습니다. 엔진은 문제가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아마 FP1이 돼보면 정확하게 알 겁니다."


 한편, 스파에서 발생한 사고로 르노 드라이버 니코 훌켄버그가 10그리드 강등 페널티를 받았다. 해당 페널티는 이번 이탈리아 GP에서 적용된다.


사진=Formula1.com/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