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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SPORT

[2017 F1] 메르세데스는 멕라렌에 엔진 공급 원했다.



 메르세데스 팀 보스 토토 울프가 멕라렌과 엔진 공급에 대한 대화가 있었으나, 협상이 지연되는 바람에 결과적으로 계약 체결이 무산된 사실을 공개했다.


 “저희는 멕라렌에 엔진을 주고 싶었습니다.” 토토 울프는 ‘ESPN’에 이렇게 말했다. “문제는 대화가 지연되어, 2018년에 그들에게 엔진을 공급할 여건을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단지 너무 늦었습니다.”


 토로 로소가 르노 엔진을 포기하고 내년부터 혼다 엔진을 쓰는데 동의하고, 멕라렌은 우여곡절 많았던 혼다와 결별하는 것을 결정하고 르노와 새롭게 3년 엔진 계약을 체결했다.


 토토 울프는 나중에라도 멕라렌-메르세데스가 다시 부활할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하지만 레드불에 대한 엔진 공급에는 회의적이다.


 전 챔피언십 4연패 팀 레드불은 2014년 이후 자신들이 고전을 거듭하고 있는 이유로 르노 엔진의 파워 부족을 공개적으로 비판해왔다. 토토 울프는 그들의 그러한 태도가 자신들의 엔진 공급을 꺼리게 만든다고 밝혔다.


 “그들이 그런 식의 말을 하고 현재의 파트너를 폄하하기 때문입니다. 정확히 그 이유입니다. 개인의 삶이나 사업적 관계를 포함한 인생의 모든 부분에서처럼, 포뮬러 원에서도 타협할 줄 알고 자신들의 파트너가 가진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고 서로 돕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지난 몇 년 간 메르세데스가 성공하게끔 만들어준 중요한 가치입니다.”


 “상대에 대한 존중은 우리의 가치관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지금의 파트너들을 선정하는데 있어서도 그것이 바탕이 되었습니다.”


사진=Formula1.com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