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7 F1] 메르세데스, 남은 두 경기서 2018년 솔루션 실험한다.



 메르세데스가 시즌 마지막 두 경기에서 “새롭고 흥미로운” 2018년 솔루션들을 시험한다.


 올해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도약에 성공한 페라리에게 드라이버 챔피언십과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양쪽 모두 상당기간 리드 당했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일본으로 이어진 아시아 투어를 페라리가 절망적인 결과로 마치면서 시즌 초반에는 생각지 못했던 큰 차이로 메르세데스는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하지만 아직 챔피언십 일정은 완전히 종료되지 않았다. 연전으로 펼쳐진 멕시코 GP와 US GP에서 각각 컨스트럭터와 드라이버 타이틀을 입수한 메르세데스는 이제 “조금 더 대담해져서” 이번 주말 개최되는 브라질 GP부터 새 부품을 시험하고 몇 가지 실험을 실시한다.


 “두 챔피언십 결과가 이제 확정되었으니, 2017년 남은 두 경기에 부담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메르세데스 팀 보스 토토 울프는 말했다.


 “팀 내부에서는 다음 두 레이스 주말을 2018년의 첫 두 그랑프리로 보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모멘텀을 겨울까지 끌고 가기 위해 그 두 레이스에서도 저희는 승리할 것입니다.”


사진=메르세데스

글=offerkis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