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탑기어 진행자 라인업 공개됐다·· 에반스, 해리스, 슈미츠 등 총 6명


(왼쪽부터) 로리 레이드, 자비네 슈미츠, 맷 르블랑, 크리스 에반스, 크리스 해리스, 에디 조던, 그리고 스티그




 앞으로 ‘탑기어’를 이끌어나갈 새로운 진행자 라인업이 공개됐다. 크리스 에반스, 크리스 해리스, 자비네(사빈) 슈미츠, 에디 조던, 맷 르블랑, 로리 레이드가 2016년 올해부터 세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터링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는다.


 탑기어는 위 6명의 진행자, 그리고 스티그와 함께 23번째 시리즈부터 다시 팬들 곁을 찾는다. 제레미 클락슨, 리차드 헤먼드, 제임스 메이가 이끌던 때와 프로그램 포맷과 스타일은 달라진다.


 스티그를 제외한 나머지 6명의 이름을 다시 한 번 차근차근 살펴볼 필요가 있다. 크리스 에반스(Chris Evans) 때문이라도 그렇다. 그는 영화 어벤저스에 출연한 헐리웃 영화배우 크리스 에반스가 아니다. 뉴 탑기어에서 메인 진행자를 맡는 걸로 보이는 49세 크리스 에반스는, 과거에 페라리 250 GT 캘리포니아를 경매에서 거액에 낙찰 받아 자동차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영국인 방송 프로듀서다.


 자비네 슈미츠(Sabine Schmitz)는 여성 레이싱 드라이버인데, 에반스와 슈미츠는 탑기어 팬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인사들이다.


 크리스 해리스(Chris Harris)는 인터넷 상에서 가장 이름있는 영국의 자동차 저널리스트 중 한 명. 그리고 에디 조던(Eddie Jordan)은 최근까지 BBC에서 F1 해설을 맡았던 전 F1 팀 오너이며, 맷 르블랑(Matt LeBlanc)은 미드 ‘프렌즈’로 유명한 배우, 로리 레이드(Rory Reid)는 CNET의 ‘카 테크’ 등에서 진행 경험이 있는 인물이다.


 새로운 포맷의 탑기어는 5월 8일에 BBC2를 통해 처음 방영된다.


photo. Top g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