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렉서스, 2.0 가솔린 터보 심장 단 ‘RC 200t’ 1월 판매시작





 렉서스가 ‘더 프리미엄 터보(The Premium turbo)’를 표방하며 지난해 컴팩트 SUV ‘NX 200t’, 스포츠 세단 ‘IS 200t’를 출시한 데 이어, 새해 터보 레이싱 쿠페 ‘RC 200t’를 출시하며 터보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렉서스 브랜드는 레이싱 쿠페 ‘RC’에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RC 200t F Sport’를 1월부터 판매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판매가격은 6,900만원이다.

 

 이번 ‘RC 200t F Sport’의 국내 출시를 통해 렉서스는 터보 라인업은 물론, 고성능 RC F, RC 350 F Sport, RC 200t F Sport로 이어지는 RC 라인업을 강화하여 하이브리드와 함께 렉서스 상품전략의 양대축인 “와쿠도키(가슴 두근거림)”를 가속화한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RC 200t F Sport’는 렉서스가 개발한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245마력(245ps/5,800rpm)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한다.


 렉서스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일체형 배기 매니폴드(4 into 2, 4개의 배기관을 2개로 통합하고 수냉식 실린더 헤드에 하나로 결합)와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를 조합한 새로운 터보 시스템은 터보 랙을 없애, 즉각적인 가속반응과 함께 저 RPM에서 고 RPM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가속성능(35.7kg-m/1,650~ 4,400rpm)을 실현했다. 

 

 또한 RC F와 동일한 8단 스포츠 다이렉트 시프트 자동변속기를 기본 장착, 부드럽고 신속한 변속으로 동급최고의 엔진성능을 100% 끌어냈다. 고단으로 갈수록 기어비를 촘촘하게 구성해 고속 주행시 불필요한 엔진 공회전 구간을 최소화시켜 빠른 변속 타이밍과 보다 안정적인 주행감각을 선사하며, 여기에 퍼포먼스 댐퍼를 통해 빠른 코너링 시 차체의 전반적인 뒤틀림을 잡아준다. 

 

 한편, ‘RC 200t’에는 LFA로부터 계승된 애니메이션 방식 미터계와 6인치 슬라이딩 풀컬러 TFT 미터를 비롯, 메쉬 타입 스핀들 그릴, 알루미늄 페달, 스커프 플레이트, 천공가죽으로 마감 처리된 스티어링 휠 및 기어 노브, 스포츠 시트 등 F Sport 전용의 내외부 패키지가 더해져 럭셔리 레이싱 쿠페의 역동적인 스타일과 스포티한 주행환경을 제공한다.

 

 이 밖에 차량의 주행시스템을 통합 컨트롤하는 VDIM(차량 다이내믹스 통합 관리) 및 동급최다 8개 SRS 에어백 등의 첨단 주행·안전 시스템을 통해 강렬한 퍼포먼스 드라이빙을 안전하게 지원한다.

 

 ‘RC200t F Sport’의 구매와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전국 렉서스 공식 딜러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hoto. 렉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