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5 F1] 9차전 영국 GP 예선 후 코멘트 - 로스버그, 베텔





 2위 니코 로스버그/메르세데스


 “마지막 랩은 정말 좋았습니다. 그래서 거기에 대해선 딱히 할말이 없습니다. 단지 루이스가 빨랐습니다.” 로스버그는 이번 예선에서 현재 챔피언쉽을 선도하고 있는 해밀턴에 0.1초 차로 폴을 놓쳤다. “마지막 런에서 상당수가 기록 개선을 못했습니다. 펠리페를 제외하구요. 제 좌측 타이어가 뭔가 잘못 됐고, 그래서 심한 언더스티어가 발생했습니다.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야합니다.”


 6위 세바스찬 베텔/페라리


 올해 두 번째로 세바스찬 베텔이 키미 라이코넨에게 예선에서 패배했다. 내일 두 사람은 같은 3번째 열 그리드에서 출발한다. “단순하게 저희는 충분히 빠르지 않았습니다. 첫 두 (메르세데스) 머신은, 보면 느끼겠지만 다른 세상의 존재 같습니다.” “윌리암스가 예선에서 무척 경쟁력이 있었는데, 어제 결과를 생각하면 놀랍습니다. 하지만 또, 전혀 새로운 건 아닙니다.”

 

 “완벽하게 순조로운 세션이 아니었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조금 더 잘할 수 있었습니다. 머신의 감각이 프랙티스만큼 좋지 않아 조금 고전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만회를 바랐지만 실수를 했고, 그것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더 빨라야하고 그들을 추월해야합니다. 그게 계획이지만, 우선 첫째로 그들(윌리암스)은 무척 빠릅니다. 두 번째로 그들은 직선구간에서 정말 빠릅니다. 우리가 더 빨랐던 앞선 레이스에서도 바레인과 오스트리아에서는 제가, 스페인에서는 키미가 그들을 추월하는데 자포자기했습니다. 앞으로 나가야하는 저희로써 그들은 최고의 머신이 아닙니다.”


photo. Formula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