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웰컴 H350” 현대차 유럽 전략 상용차 공개





 현대차가 24일 독일에서 열린 2014 IAA 상용차 모터쇼에서 신개발 상용차 ‘H350’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세계최대 상용차 모터쇼인 IAA에서 공개된 ‘H350’은 기존 현대차의 12인승 스타렉스와 25인승 카운티 버스의 중간 차급인 세미본네트 소형 상용차급에 해당되는 차로, 유럽 상용차 시장을 본격 공략하기 위한 전략차종으로 개발됐다. 세미본네트란, 엔진룸의 반 정도가 전면으로 돌출 되어 있는 차량을 일컫는다.


 세미본네트 소형 상용차는 전세계 시장에서 연간 약 90만대 이상 팔리는 차급 중 하나로, 특히 유럽에서 화물용 밴과 관광용 버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돼 유럽과 미국의 선진 자동차 제조사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차급이다. 


 ‘H350’은 최대 170마력의 2.5리터 디젤 “A엔진”과 고장력강판 적용으로 안정감 있는 주행성능을 갖췄으며, 특히 동급 최고수준의 적재능력으로 소형 상용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시켰다.


 밴, 버스, 섀시 세 가지 바디 스타일을 모두 구현할 수 있게 유연성 있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 특히 효율성과 실용성에 주안을 두고 설계했다. 하지만 비주얼적으로도 소비자들을 어필할 수 있도록 신경을 썼는데, 빌트-인 범퍼에 상징적인 헥사고날 그릴을 넣었고 세련된 헤드램프와 함께 LED 주간주행등을 곁에 함께 달았다.


 모서리 부분을 포함한 차체 네 개 면 모두에 몰딩을 부착, 그리고 우측 문을 보다 실용적인 슬라이딩 도어로 채택했다. ‘H350’의 최대 적재중량은 1.4톤이며 견인중량은 2.5톤이다.


 현대차는 ‘H350’을 독일, 이태리, 프랑스, 러시아 등 주요 유럽국가에서 2015년 상반기부터 판매할 계획이며, 생산은 터키 카르산 사에서 CKD(Complete Knock Down) 방식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2015년 중 국내에도 ‘H350’을 출시해 국내 고객들에게도 새로운 차급의 신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photoHyundai 


012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