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MINI, 편의사양 늘리고 가격은 내린 ‘뉴 컨트리맨’ 국내 출시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는 새로운 디자인과 보다 혁신적인 옵션으로 업그레이드된 ‘뉴 컨트리맨’을 1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 컨트리맨’은 클래식한 미니의 독창적인 아이덴티티를 고수한 채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port Activity Vehicle)의 다목적성과 효율성의 명맥을 잇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뉴 컨트리맨’은 기존 미니 컨트리맨의 6가지 모델 구분을 단순화시켜 쿠퍼 D 컨트리맨과 쿠퍼 D 컨트리맨 ALL4쿠퍼 SD 컨트리맨 ALL4와 JCW 컨트리맨 등 4가지로 선보이며, 편의사양은 대거 늘리는 한편 가격은 합리적으로 유지했다. 특히 쿠퍼 SD 컨트리맨 ALL4의 경우 기존 옵션사양을 유지하며 가격은 270만원 저렴해졌으며, 쿠퍼 D 컨트리맨 ALL4의 경우 다양한 옵션이 추가되었으나 기존 모델보다 110만원 인상으로 가격 상승폭을 최소화 했다.

 

 먼저 외관은 새롭게 구성된 육각형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으로 더욱 강인하고 개성있는 인상을 보여주고 있으며 ALL4 사륜구동 모델에는 전·후면 범퍼와 측면에 오프로드용 스키드 플레이트가 기본 적용되어 차량을 보호해준다. 또한, 정글 그린(Jungle Green), 미드나이트 그레이(Midnight Grey), 스타라이트 블루(Starlight Blue) 등 3가지의 새로운 바디 컬러가 추가됐다.

 

 인테리어는 고유의 트레이드 마크인 중앙의 원형속도계와 회전속도계의 배경 컬러가 진회색으로 변경돼 프리미엄 감성품질을 높였다. 특히 쿠퍼 D 컨트리맨 ALL4 모델은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에서 손을 떼지 않더라도 차량의 전자기기를 조절할 수 있는 3스포크 스타일의 다기능 버튼 스티어링 휠, 다이나믹한 드라이빙 시에도 운전자의 자세를 유지해주는 스포츠 시트, 실내의 품질을 향상 시키는 천연 가죽 시트 마감 등 고급 인테리어 옵션이 대거 추가됐다.

 

 이 밖에도 쿠퍼 D 컨트리맨와 쿠퍼 D 컨트리맨 ALL4 모델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휠을 적용했으며 쿠퍼 D 컨트리맨 ALL4와 쿠퍼 SD 컨트리맨 ALL4JCW 컨트리맨 모델에는 컨트리맨 최초로 LED 안개등이 적용됐다.

 

 쿠퍼 D 컨트리맨과 쿠퍼 D 컨트리맨 ALL4쿠퍼 SD 컨트리맨 ALL4에는 2.0 디젤엔진이 탑재되어 최대출력은 112에서 143마력, 토크는 27.5~ 31.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JCW 컨트리맨의 경우 트윈스크롤 터보 차저 엔진이 장착되어 최대출력 218마력과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가격은 기본 모델인 ‘쿠퍼 D 컨트리맨이 부가세 포함 3,990만원, 퍼 D 컨트리맨 ALL4는 4,360 만원, 쿠퍼 SD 컨트리맨 ALL4는 4,900만원, 최상급 성능의 JCW 컨트리맨은 5,790만원이다.



photo. MI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