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 CAR

M4 엔진 탑재했다. 410마력 포켓 로켓 - 2018 BMW M2 Competition


 BMW가 M2 컴페티션을 선보이며 고성능 컴팩트 스포츠 카 세그먼트의 기준을 새롭게 정립했다.


 M2 컴페티션에는 M3와 M4에 쓰이는 3.0리터 배기량의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엔진의 최고출력은 410ps(405hp)로 기존 M2 대비 40ps가 상승했고 최대토크는 56.1kg.m(550Nm)로 8.7kg.m가 상승했다.


 기존 M2보다 강력한 파워는 전자제어를 통해 0%부터 100%까지 잠기는 ‘액티브 M 디퍼렌셜(Active M Differential)’이 달린 뒷바퀴로 전송된다. 뿐만 아니라 M3와 M4처럼 무게가 1.5kg 밖에 안 나가는 CFRP 소재의 스트러트 바가 장착되고 M4의 벌크헤드 스트러트가 설치되어, 차체 앞쪽 강성이 증가하고 그 결과로 조향의 정확성이 향상됐다.


 M2 컴페티션을 위해 개발된 M 스포트 브레이크 시스템은 전후 400mm와 380mm 직경의 디스크, 6피스톤과 4피스톤 캘리퍼로 구성되어있다. 클럽스포트 스타일의 새 19인치 옵션 합금 휠에는 더욱 우수한 트랙션과 코너링 안정성을 보장하는 245/35, 265/35 타이어가 결합됐다.




 M2 컴페티션은 4.2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돌파한다. 이것은 7단 DCT 자동변속기 모델 기준의 데이터로, 6단 수동변속기에서는 4.4초를 기록한다. 어떤 변속기를 선택하더라도 추가 비용은 요구되지 않는다.


 최고속도는 기본적으로 250km/h에서 제한된다. 하지만 M 드라이버 패키지에서는 M2 쿠페보다 10km/h 높은 280km/h까지 완화된다.


치수: 4,461x1,854x1,410mm, 2693mm

중량: 1,625kg(수동), 1,650kg(DCT)

엔진: 2,979cc, 직렬 6기통 트윈-터보

최고출력: 410ps(405hp)/5,250~ 7,000rpm

최대토크: 56.1kg.m(550Nm)/2,350~ 5,200rpm

0->100 km/h 가속: 4.4(수동), 4.2(DCT)

최대시속: 280km/h


 M2 컴페티션에 장착된 새 디자인의 범퍼와 사이드 미러는 에어로 퍼포먼스가 더욱 뛰어나다. BMW의 모터스포츠 기술력으로 강화된 냉각과 오일 공급 시스템에 맞춰 키드니 그릴의 크기는 더 커졌다. 그와 함께 사이드 에어 벤트에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 블랙(Shadow Line black) 피니시가 적용되었고 4개의 배기구도 검정 처리됐다. 사진 속 ‘호켄하임 실버(Hockenheim Silver)’ 바디 컬러는 기존 M2에서는 선택할 수 없었던 것이다.


 차량 내부에는 검은 가죽에 블루 또는 오렌지 색상으로 포인트가 가미되고 측면부에 알칸타라가 사용된 M 스포츠 시트, BMW M 스트라이프 무늬가 장식된 안전 벨트와 M 스타일의 스티칭이 적용된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BMW에 따르면, M2 컴페티션의 출시와 함께 기존 M2 쿠페는 라인업에서 사라진다.


사진=BMW/ 글=offerkiss@gmail.com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