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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CAR

[사진] E-클래스 역사상 가장 강력한 ‘AMG E 63 4MATIC+’ 국내 공식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E-클래스의 최고성능 모델 ‘AMG E 63 4MATIC+’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

 ‘AMG E 63 4MATIC+’는 10세대 E-클래스의 최고성능 모델로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발휘, 메르세데스-AMG가 추구하는 드라이빙 퍼포먼스에 대한 정의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새롭게 개발 적용된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며 E- 클래스 역사상 가장 강력한 수준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단 3.5초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실린더 뱅크 바깥쪽이 아닌 V 실린더 사이에 위치한 두 개의 차저를 활용해 빠른 응답성을 확보하고, 근접 부착식 촉매 변환 장치로 최적의 공기흐름을 유도함으로써 배출가스를 최소화한다.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 시스템도 장착했다. 이를 통해 부분 부하 범위에서는 4개의 실린더 작동을 멈춰 연료 소비를 현저하게 낮춘다.

 E-클래스 가운데 AMG E 63 4MATIC+에 최초로 도입된 가변식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 구동 시스템은 다양한 구동 방식의 장점을 결합해, 눈길, 빗길, 마른 노면 등 어떤 노면 환경에서도 가장 이상적인 주행을 가능케 한다. 앞차축과 뒤차축의 완벽한 토크 분배가 가능하며 물리적 한계까지 최적의 접지력을 보장한다. 또한 후륜구동에서 사륜구동으로, 다시 사륜구동에서 후륜구동으로 거의 느낄 수 없을 만큼 빠르고 매끄럽게 전환된다.




 AMG E 63 4MATIC+에는 매우 짧은 변속 시간, 빠른 멀티플 다운 시프트, 더블 클러칭 기능을 갖춘 AMG 스피드시프트 멀티클러치 9단 스포츠 변속기가 적용됐다.

 그 밖에도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술적 요소들이 풍부하게 적용됐다.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을 기반으로 하는 AMG 스포츠 서스펜션은 고성능 AMG 모델에 알맞게 공기의 압력과 댐핑 설정을 지속적으로 조절한다. 이를 통해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결합된 뛰어난 민첩성 및 코너링 속도 등을 제공하며 더욱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Comfort, Sport, Sport+, Individual 네 가지의 주행모드가 제공되며, 각 주행모드에 따라 엔진의 특성, 변속기, 서스펜션, 스티어링 등이 변경된다.

 아울러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기술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가 기본 탑재되어 기술적 진보를 이룸과 동시에 최고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AMG E 63 4MATIC+의 가격은 부가세포함 1억 5,400만원이다. 더욱 압도적인 궁극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실현하는 E-클래스의 최고성능 버전 ‘메르세데스-AMG E 63 S 4MATIC+’도 올해 상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벤츠/ 글=벤츠, 편집=offerkiss@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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