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TORSPORT

[2017 F1] 윌리암스, 쿠비카와 시로트킨 아부다비 GP 테스트 참가 발표



 윌리암스가 포스트 아부다비 GP 테스트에 로버트 쿠비카와 세르게이 시로트킨이 참가한다고 밝혔다.


 다음 주 화요일과 수요일 이틀 일정으로 야스 마리나 서킷에서 실시되는 포스트 아부다비GP 테스트에 윌리암스에서만 세 명의 드라이버가 참가한다. 랜스 스트롤, 그리고 로버트 쿠비카와 세르게이 시로트킨이 바로 그들이다.


 2018년 윌리암스의 레이스 시트 획득 가능성이 가장 유력하다고 알려진 로버트 쿠비카가 첫날 화요일 오전에 윌리암스의 2017년식 최신형 F1 카를 몬다. 그리고 오후에 스트롤이 바통을 넘겨받는다. 다음날 오전에는 시로트킨이 차를 몰고 오후에 다시 쿠비카가 트랙으로 돌아온다.


 이번 테스트는 F1의 공식 타이어 공급자 피렐리가 개발 중인 2018년 F1 타이어를 평가하기 위해서 실시된다. 하지만 아직 2018년 드라이버 라인업을 정하지 않은 윌리암스는 2011년에 오른손이 거의 절단되는 큰 부상을 입었던 쿠비카의 내년 F1 복귀 가능성을 그곳에서 함께 평가할 계획이다.


 32세 폴란드인은 이미 올 8월에 헝가로링에서 르노의 2017년 머신을 테스트한 경험이 있다. 

 

 한편, F1에서 낯설지 않은 이름 세르게이 시로트킨(22세, 러시아)은 현재 르노의 테스트 겸 리저브 드라이버다.


사진=윌리암스

글=offerkiss@gmail.com